[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원셀프월드’가 디지털 지갑 기반의 취향인증 리워드앱 ‘마이비’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비는 기존 앱테크 주류인 만보기나 챌린지 형태가 아닌 소비자의 취향을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차별화 한 서비스다. 이용자는 1분 내외의 짧고 간단한 취향퀴즈를 풀어 ‘취향소득’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취향뱃지’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취향뱃지를 활용해 다양한 채널에 참여할 수 있고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인 보상은 앱 내 식음료·이용권 등 실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마이비는 기존 앱테크 대비 경쟁력 있는 보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만보기형 리워드앱이 하루 1만보를 걸어 약 100원을 받는다면, 마이비는 1분 분량의 설문에 응답하면 건당 약 100원을 받는다.
이는 취향뱃지에 적용된 소울바운드토큰(SBT)을 통해 광고주가 신뢰도 높은 타겟 마케팅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복제나 변형, 거래가 불가능한 SBT를 활용해 잠재고객의 발굴부터 유입, 전환, 락인할 수 있다.
조창현 원셀프월드 대표는 “마이비 서비스는 기존 리워드앱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철저히 분석해 만들어졌다”며 “하루일과 중 짧은 시간을 활용해서 재미있는 취향퀴즈를 풀고 경쟁력 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