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컴백을 이틀 앞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신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30일 데뷔 첫 정규 앨범 ‘Troubleshooting'(트러블슈팅)을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8일 정오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 뮤비 티저를 오픈하고 컴백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티저는 어둠이 짙게 내린 공간에서 노래하는 멤버 주연의 매력적 음색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정적 멜로디 위 “Do you remember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 너를 Lost and just fallen 아무도 모르게 숨겨왔던 상처들도 이젠 다 Nothing Nothing, it’s nothing”이라는 진솔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았고, 장면이 전환되자 엑디즈 여섯 멤버가 한곳에 모여 밴드 합주를 시작하려는 장면이 짧게 비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신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시원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펑크 장르 곡이다. 건일, 정수, 가온, 오드(O.de), 준한(Jun Han), 주연 멤버 전원이 작사를 맡았고 미니 2집 5번 트랙 ‘Ghost'(고스트)와 미니 4집 수록곡 ‘PLUTO'(플루토), ‘Enemy'(에너미)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췄던 인기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손을 더해 엑디즈 음악 색채를 한층 풍부하게 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을 필두로 ‘No Matter'(노 매터), ‘UNDEFINED'(언디파인드), ‘Paint It'(페인트 잇), ‘Money On My Mind'(머니 온 마이 마인드), ‘꿈을 꾸는 소녀’, ‘until the end of time'(언틸 디 엔드 오브 타임), ‘Walking to the Moon'(워킹 투 더 문), ‘MONEYBALL'(머니볼), ‘불꽃놀이의 밤’까지 총 10곡이 실린다.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부터 네 장의 미니 앨범에 이르기까지 매 작품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개성을 드러냈고 이번 신보 역시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첫 정규 앨범 ‘Troubleshooting’과 더불어 업그레이드된 음악 역량을 발휘하고 ‘차세대 K팝 슈퍼 밴드’ 활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정규 1집 ‘Troubleshooting’과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30일(화)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Xdinary Heroes Concert
‘(<클로즈드 베타: 버전6.1>)을 개최한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