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연예 뉴스 2024년 제 60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수상 결과 정보
https://www.facebook.com/BaeksangAwards
어제 밤에 끝난 백상예술대상은 그래도 우리 나라에서 열리는 가장 깔끔한 시상식이라서 모두가 기대하고 또한 받는 사람들 역시 권위가 남다른 시상식 중 하나다. 일단 상의 권위는 공정성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는데 완벽하게 공정하다고 보는 건 어렵지만서도 이 정도면 나름 괜찮은 거 아닐까 싶을 정도로 그동안 크게 별 말이 없긴 했다.
이번에는 드라마 작품상을 연인을 준 걸 제외하면 크게 말이 나온 게 없었던 걸 보면 받을 사람들이 대체로 다 받아간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드라마 마스크걸에서 주연 배우 이상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준 안재홍과 염혜란이 나란히 티비 조연상 부문을 가지고 간 게 인상적이었다.
대상은 역시나 무빙 이었는데 난 사실 무빙 자체가 내 취향이 아니어서 이 정도로 화제가 되는 게 일견 신기하긴 하다. 난 4화까지 보다가 포기한 거라 다시 볼 마음은 없고 그냥 내 취향과 안 맞는 드라마 였다는 것만 다시금 확인했다고나 할까.
그래도 어느 드라마 하나 몰아서 받은 게 없을 만큼 골고루 다 가지고 갔는데 보통 드라마 작품상과 연출상이 같이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도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최악의 악을 연출상을 준 건 생각보다 공정한 시상식이라는 걸 다시금 증명하고 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TV와 케이블 그리고 종편과 OTT 까지 다 아우르는 시상식이라서 더 그러한 듯한데 흥행 면에서만 치우치지 않고 나름 공정하게 심사하고 수상하는 게 백상을 지금의 위치에 올려 놓은 거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리고 나는 남자 예능인상 당연히 기안84가 받을 거라고 생각 했는데 나영석 피디가 받아서 좀 어리둥절 하긴 했다. 그러나 전반적인 파급력을 생각해 본다면 나영석 님이 받을 만하기도 했다. 기안84는 무언가 아직은 기를 좀 더 모아야 수상할 수 있지 않으려나.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수상 결과>
-
대상 무빙
-
남자 최우수 연기상 남궁민 / 연인
-
여자 최우수 연기상 이하늬 / 밤에 피는 꽃
-
드라마 작품상 연인
-
연출상 한동욱 / 최악의 악
-
여자 예능상 홍진경
-
남자 예능상 나영석 PD
-
예능 작품상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
교양 작품상 일본 사람 오자와
-
남자 조연상 안재홍 / 마스크걸
-
여자 조연상 염혜란 / 마스크걸
-
극본상 강풀 / 무빙
-
예술상 김동식 임완호 / 고래와 나
-
남자 신인 연기상 이정하 / 무빙
-
여자 신인 연기상 유나 / 유괴의 날
<제 2회 청룡 시리즈 어워즈 수상 결과>
<2023년 제 59회 백상예술대상 수상 결과 정보>
우리 나라에서 그나마 가장 공정한 시상식이라 결과가 깔끔해서 너무 좋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