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후기 (짬뽕밥 승)

홀라 조회수  

스타에디터3시리즈콜라보[맛집] 이왕 갈거면 여기!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후기 (짬뽕밥 승)

제주도에 오면 아침 식사로 어떤걸 드세요? 보통 가볍게 보말죽이나 고기 국수를 선택하겠지만 저는 전 날 고등어회와 한라산으로 거하게 달린 저는 해장을 위해 애월 맛집 해성도뚜리를 찾았습니다. 특히 여기 토마토 짬뽕은 오후 3시 30분 이후엔 고기 주문시에만 먹을 수 있어서 부지런히 움직여야 하거든요~

이부진도 사랑하는 해성도뚜리…였습니까?

유명인 사진 중에 제일 튀었던 이부진 인증 사진;;
유명인 사진 중에 제일 튀었던 이부진 인증 사진;;

저는 SBS 미운오리새끼 보고 알게 된 곳인데 막상 가보니 미우새 탁궁짠뿐 아니라 많은 유명인들이 다녀간 곳이라 더 놀랐습니다. 이부진님이 앉은 자리가 어디죠..? 기 좀 받고 갈게요ㅠㅠ

제주 애월 해성도뚜리 위치,
주차, 메뉴판, 가격, 운영 시간?

해안도로에 심취하면 그냥 지나칩니다. 흑돼지앞에서 스탑! 애월 해성도뚜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82 해성도뚜리 지도보기

애월 해성도뚜리는 제주 서쪽의 아름다운 바다 애월해안로에 있습니다. 애월의 해변가를 달리다보면 ‘흑돼지’ 간판이 서있는 나무 단독 건물이 나오는데요, 거기 앞쪽과 옆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할 수 있어요.

애월 해성도뚜리 메뉴판
애월 해성도뚜리 메뉴판

토마토 짬뽕은 오후 3시 30분 이후부터 사이드 메뉴로만 주문 가능해요. 거의 흑돼지점심특선과 함께 토마토 짬뽕을 드시긴 하지만 토마토 짬뽕도 양이 많으니 단독으로 토마토 짬뽕만 드실 분들은 오후 3시 30분 이전까지 도착해야겠죠?

* 애월 해성도뚜리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82 해성도뚜리
* 토마토 짬뽕 가격 : 16,000원

애월 해성 도뚜리 토마토 짬뽕
주문 후 대기 시간.. 꽤 기네요..
성격 급한 사람들은 방문에 주의하세요ㅠㅠ
성격 급한 사람들은 방문에 주의하세요ㅠㅠ

토마토 짬뽕 면 하나, 밥 하나 시키고 기다리기를 한 오백년..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짬뽕이라 조리 시간이 많이 걸리겠다 각오하긴 했는데 생각보다 더 오래 걸렸어요.

주문하고 20분이 지났을 떈 배가 너무 고파서 식탁 좀 뜯어먹을라 했는데 다행히 짬뽕이 딱 나와서 인간의 품격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내가 해물탕을 시켰던가?;;;
내가 해물탕을 시켰던가?;;;

말 그대로 입이 떡 벌어지는 비쥬얼의 토마토 짬뽕 밥 등장!! 그릇 위로 한라산 처럼 솟아오른 황게, 홍합, 딱새우, 톳, 미역 등등은 16,000원 이라는 비싼 가격을 수긍하게 만들더라구요.

푸짐이라는 말을 넘어서는 정도라 이건 제주도 아니면 나올 수 없는 음식이다.. 생각을 하고 마음 속으로 박수를 쳤습니다. 짝짝짝.

해성도뚜리 토마토 짬뽕 밥 or 면?
개취로 짬뽕밥 추천, but 좀 매워요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밥 비쥬얼 ㅇㅇ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밥 비쥬얼 ㅇㅇ

토마토 짬뽕은 같은 가격으로 밥과 면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두개 다 먹어본 결과! 개취로 토마토 짬뽕 밥이 째끔 더 맛있었습니다.

토마토 짬뽕은 심하게 푸짐해서 조개, 게, 새우 분리 작업을 하기 전엔 밥을 꺼내기 조차 힘들지만 해물과 함께 한 수저 딱 뜨면 든든하고 얼큰한 해물탕 맛에 통통하게 국물이 잘 스며들어간 밥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면 비쥬얼
애월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면 비쥬얼

단 불닭볶음면 급의 매움 때문에 맵찔이는 완뽕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밥보다 면이 조금 덜 매운 느낌이니 매운 음식에 자신이 없다면 면을 시켜보세요. 면도 맛있어요!

제가 정신 놓고 먹는 모습에 옆 테이블 아기가 저거 시켜달라고 하는 걸 들었는데 ‘너는 못 먹을거야…’ 하고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다 먹고나면 입이 얼얼해져요~ 물론 평소 얼큰한걸 수시로 즐기는 강한 위장을 가진 분들이라면 해성도뚜리 토마토짬뽕 & 토마토짬뽕밥 정도야 뭐 쌉가넝 ㅇㅇ

애월 해성도뚜리 = 맛집 맞음 허나…

애월 해성도뚜리 메뉴판

제주에 오기 전부터 기대했던 곳 이었고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긴 했지만 가격이 부담이 쫌 있네요. 흑돼지와 비빔밥, 강된장이 나오는 흑돼지 점심특선이 1인분에 13,000원인데 짬뽕이 16,000원이면 살짝 망설여지긴 하죠? 

근데 또 어떻게 생각해보면 저정도 해물양에 실한 재료들이라면 저 가격이 충분히 이해 가기도 하구요…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여러모로 복잡한 마음…

하지만 맛있어서 다음에 또 해장하러 갈 의향은 있습니다. 여기서 가격이 더 오르지 않기만을 간절히 바랄 뿐이에요….! Plz!!!!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제주도 여행? 홀라만 믿으셔!

Copyright 2023. 1인가구 매거진 홀라 (holaa-me_travle) all rights reserved.
 

홀라
content@feed.viewus.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강원도 춘천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춘천 여행코스 best 3 (소양강스카이워크, 삼악산 케이블
  • 꾸준히 사업확장 중인 플럭서스…지난 6일 볼리비아 석유회사 인수
  • 호주 여행! 대한항공 모닝캄 비즈니스 타고 힐링 + 라운지(호주관광청 본청)
  • 인사이드 아웃 2, 쿠키 있을까? 관람평, 팝업, 특전, 캐릭터 정보까지!
  • 6월 14일 주가상승률 시황 사조의 날
  • 불타기 성공

[AI 추천] 공감 뉴스

  • 아이스크림 그냥 냉동실에 넣지 마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여름철 꿀팁 3
  • 선풍기에 '이것'을 바르세요! 여름 내내 청소가 필요 없습니다
  • 송혜교 데일리룩 여행패션 속 10만원대 찐애정템 여자 흰 셔츠 코디
  • 힙한 채정안 OOTD 아식스 운동화와 코디한 블랙 원피스 브랜드는?
  • 명예회장 건강이상설에 현대차그룹 주가 들썩…"풍문은 사실무근"
  • 18일 휴진신고 의료기관은 전체 명령대상 의료기관의 4%에 불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처음 만나는 발칸 반도, 검증된 인솔자와 함께 떠나볼까
  • 인기 급상승! 가장 아름다운 유럽 여행지 베스트 13
  • 어도비, 사용자 혼란 불러일으킨 ‘약관 개정’ 해명해
  • 불안하면 꺼…AI 윈도우 ‘리콜’, 사용자 선택지로
  • “진짜 어질어질하겠네”..저렴한 中전기차 쏟아지자 日 또한 ‘혼비백산’
  • 처음 만나는 발칸 반도, 검증된 인솔자와 함께 떠나볼까
  • 더 이상 다낭과 패키지 여행이 아니다! 호이안 명소 4
  • 강원도 춘천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춘천 여행코스 best 3 (소양강스카이워크, 삼악산 케이블
  • 악랄하다…40대 여성 숨지게한 사채업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 ‘둘째 임신’ 이정현 남편 땅콩빵 레시피… 엄마 생각난다
  • ‘편스토랑’ 남윤수 매콤새콤 ‘불닭냉면’ 레시피…이게 되네
  • 호주 여행! 대한항공 모닝캄 비즈니스 타고 힐링 + 라운지(호주관광청 본청)

[AI 추천] 인기 뉴스

  • 강원도 춘천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춘천 여행코스 best 3 (소양강스카이워크, 삼악산 케이블
  • 꾸준히 사업확장 중인 플럭서스…지난 6일 볼리비아 석유회사 인수
  • 호주 여행! 대한항공 모닝캄 비즈니스 타고 힐링 + 라운지(호주관광청 본청)
  • 인사이드 아웃 2, 쿠키 있을까? 관람평, 팝업, 특전, 캐릭터 정보까지!
  • 6월 14일 주가상승률 시황 사조의 날
  • 불타기 성공

[AI 추천] 추천 뉴스

  • 아이스크림 그냥 냉동실에 넣지 마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여름철 꿀팁 3
  • 선풍기에 '이것'을 바르세요! 여름 내내 청소가 필요 없습니다
  • 송혜교 데일리룩 여행패션 속 10만원대 찐애정템 여자 흰 셔츠 코디
  • 힙한 채정안 OOTD 아식스 운동화와 코디한 블랙 원피스 브랜드는?
  • 명예회장 건강이상설에 현대차그룹 주가 들썩…"풍문은 사실무근"
  • 18일 휴진신고 의료기관은 전체 명령대상 의료기관의 4%에 불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처음 만나는 발칸 반도, 검증된 인솔자와 함께 떠나볼까
  • 인기 급상승! 가장 아름다운 유럽 여행지 베스트 13
  • 어도비, 사용자 혼란 불러일으킨 ‘약관 개정’ 해명해
  • 불안하면 꺼…AI 윈도우 ‘리콜’, 사용자 선택지로
  • “진짜 어질어질하겠네”..저렴한 中전기차 쏟아지자 日 또한 ‘혼비백산’
  • 처음 만나는 발칸 반도, 검증된 인솔자와 함께 떠나볼까
  • 더 이상 다낭과 패키지 여행이 아니다! 호이안 명소 4
  • 강원도 춘천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춘천 여행코스 best 3 (소양강스카이워크, 삼악산 케이블
  • 악랄하다…40대 여성 숨지게한 사채업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 ‘둘째 임신’ 이정현 남편 땅콩빵 레시피… 엄마 생각난다
  • ‘편스토랑’ 남윤수 매콤새콤 ‘불닭냉면’ 레시피…이게 되네
  • 호주 여행! 대한항공 모닝캄 비즈니스 타고 힐링 + 라운지(호주관광청 본청)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