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내장증 허리 통증 유발 하는 질환, 치료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
젊고 건강한 성인의 요통(LBP)을 무력화시키는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디스크 내장증은 디스크가 발생하지 않고 고리 모양의 균열이 있는 핵 맥의 왜곡입니다.
-
방사상 균열이 핵에서 고리 모양으로 확장되어 고리 모양의 찢김과 자유 신경 말단의 자극을 일으킵니다.
-
고리섬유화의 바깥쪽 3분의 1에 도달하면 요골열이 화학적, 기계적 수용체를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합니다.
역학/병리학
디스크 유발성 통증의 하위 그룹입니다.
반복적인 전단, 축방향 하중 및 디스크 압축은 균열의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며, 이로 인해 균열이 저하된 디스크의 핵 물질을 포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척추 끝판 골절로 이어집니다. 이것은 자가 면역 반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IDD의 유병률은 만성 LBP 환자 92명에서 39% (95% CI: 29% ~ 49%)로 추정되었습니다. 보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42% (95% 신뢰 구간 [CI] = 35% ~ 49%)로 추정되었습니다.
디스크 내장증 증상 및 특징
이상적인 환자 증상은 방사선 없이 중앙 요통이 나타나거나 한쪽 팔다리 또는 양쪽 팔다리에 최소한의 방사선이 가해지지 않고 통증이 확장되거나 납작하게 누울 때 통증이 감소하기 때문에 통증을 설명합니다. 앉기, 운전하기, 비틀기, 굴곡, 기침, 발살바 검사는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만성 통증 분류에서의 디스크 내장증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지 거들 또는 하지에 언급된 통증이 있거나 없는 요추 척추 통증.
-
증상이 있는 디스크에 스트레스를 주는 움직임으로 인해 악화됩니다.
-
확산, 둔한 통증
-
타는 듯하며 등이 답답한 통증.
-
허리가 약하고 불안정한 느낌
-
엉덩이와 하지에 통증이 소개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
다양한 정도의 앉은뱅이 불내증
-
요추의 움직임이 느리고 보호하며 제한적임
-
급성의 경우 요통보다 외상을 먼저 들어올리는 병력이 있습니다
-
통증과 근육 경련은 덜 극적이고 지속적인 경우[1] 더 묘사되지 않습니다.
디스크 내장증 진단 검사 절차
요추 디스크 영상검사
신체검사만으로는 IDD 진단을 내리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진단 이미징은 IDD를 이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진단을 확립할 수 있는 유일한 설득력 있는 수단은 도발 디스크그래피입니다. 디스코그래피의 임상적 사용에도 불구하고 높은 위양성률로 인해 그 유용성에 의문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또한 절차적 위험과 관련이 있고 비용이 많이 들며 접근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디스코그래피는 또한 매치 컨트롤에 비해 디스크 퇴화를 가속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스크가 아픈지 여부를 명시적으로 판단하는 생리학적 검사입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디스크에 방사선 투과성 염료를 주사합니다. 임상 증상을 유발하고 환형 섬유증의 형태학적 이상을 밝히는 것이 목적입니다. 통증이 의심되는 디스크를 자극했을 때 개인의 일치된 통증이 재현되고, 인접한 디스크를 주사해도 정상적인 증상이 재현되지 않으면 검사는 양성으로 간주됩니다. 증상이 없는 사람의 경우 디스크 촬영은 통증이 없지만 요통이 있는 사람은 통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스크 내의 내부 파괴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디스크 후 CT 스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제 통증 분류 연구 협회 워킹 그룹의 IDD 진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지 거들 또는 하지에 언급된 통증이 있거나 없는 요추 척추 통증
-
증상이 있는 디스크에 스트레스를 주는 움직임에 의해 악화됩니다.
-
MRI나 CT에서 눈에 보이는 디스크 소견이 관찰되지 않습니다
-
의심되는 디스크의 위 또는 아래에 디스크를 주입하면 통증이 유발되지 않아야 합니다.
-
요추 디스크 유발성 통증의 진단 기준은 다음 중 하나를 포함하여 충족되어야 합니다.
디스크 내장증 치료 및 관리
대부분의 원인은 약물의 보존적 치료, 상대적 휴식 및 물리치료 개입에 반응할 것입니다.
-
약리학적 관리: 진통 목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Paracetamol),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근육 이완제 또는 오피오이드의 사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13]
-
최소 침습적 중재 절차: 디스크 내 스테로이드 주입; 무선 주파수 변성; 디스크 내 전기열(IDET) 요법
-
수술적 치료: 내부 디스크 장애는 디스크 장애 수준에서 척추뼈를 융합하여 수술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과적 수술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간판 높이를 유지하지 못함
-
융합된 수준에서 분절 운동이 적으며, 이는 인접 디스크 수준의 과도한 디스크 협착 및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약물의 보존적 치료, 상대적 휴식 및 물리치료 개입에 반응할 것입니다.
물리치료관리
치료의 주요 목표는 기능과 삶의 질 향상, 통증 치료 및 장기적으로 미래의 허리 부상 및 장애 예방입니다.
-
다이내믹 허리 안정화 전통적으로 코어 안정성은 활성 구성 요소를 안정화 시스템에 언급했습니다. 여기에는 분절적 안정성을 제공하는 국소 근육(예: 복부 가로, 허리 다형성) 및/또는 몸통 운동/토크 생성을 가능하게 하고 더 육체적으로 힘든 작업에서 안정성을 보조하는 글로벌 근육(예: 복부 직근, 척추)이 포함됩니다.
-
기계적 진단 및 치료(McKenzie Method):
McKenzie 방법은 반복되는 요추 움직임에 대한 환자의 반응을 활용하여 어떤 움직임이 개인의 가장 말초 증상을 감소시키는지 평가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움직임은 개별화된 운동 요법으로 결합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