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계곡, 경기도 계곡 best 4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시원한 계곡물 떠올리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서울근교 계곡의 차가운 물에 발만 담그고 있어도 더위가 가시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계곡에서 시원함을 느끼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워터파크나 물놀이장등을 찾으면 비용부담도 많이 들고, 가볍게 먹을 것들을 보냉가방에 담아 음식들 먹으며 시원함도 즐길수 있으니, 계곡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경기도쪽에도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곡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 4곳 소개해드려볼게요.
1. 가평 용추계곡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031-580-9900
가평용추계곡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지도보기
가평 용추계곡은 24km의 길이로 흐르는 계곡으로 9개의 절경도 함께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흐르는 물줄기는 시원함이 남다른데요. 서울에서도 가까워서 당일치기로도 방문하기 좋은 계곡입니다.
용추계곡은 깨끗한 물과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물놀이와 계곡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연인산에 위치해있어 도립공원 탐방로 트래킹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웅덩이들부터, 아이들이 놀기좋은 수심낮은 곳들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포인트를 잘 잡으면, 하루종일 계곡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2. 안양 삼막사계곡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삼막사계곡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지도보기
삼막사계곡은 깨끗한 계곡물과 주변의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여름철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막사계곡입장요금은 없지만, 주차요금은 있습니다. 일일주차요금은 선불 6천원정도이니, 미리 6천원 내고, 맘편하게 노는게 좋습니다
주차장에서 삼막사까지 걸어서 올라가야합니다. 계곡을 보다보면, 좋은 포인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오전 7시전후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자리를 맡아야하는게 일입니다.
집에서 준비해온 음식을 먹으며, 낮잠도자고, 계곡물에서 느껴지는 시원함을 느끼는 것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생각이 든답니다. 특히 안양 삼막사계곡의 경우 도심에서 멀지 않아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3. 포천 백운계곡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031-538-3028
백운계곡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지도보기
포천 백운계곡은 수심이 낮아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러 가기에 너무나도 좋은 계곡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주차요금도 무료로 운영됩니다. 백운계곡 중앙데크 광장이 있는데, 이곳에 파라솔 벤치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취사가 금지 되어있으니, 주변식당에서 음식을 사거나, 집에서 음식을 준비해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크에 파라솔까지 있다보니, 편하게 앉아서 햇빛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매점이나 음식점들도 많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있어서, 아이들과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포천 백운계곡이랍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수심이 특히나 가족여행객들이 찾는 이유이기도해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과 어른들이 놀 수 있는 구역이 나뉘어져있어서, 아이들과 놀기에도, 어른들이 놀기에도 만족스러운 경기도 계곡이랍니다.
4. 용인 고기리계곡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
고기리계곡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 지도보기
고기리 계곡은 경기도 용인에 있어, 수도권에서 방문하기에 접근성이 좋은 계곡입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백숙집이나 식당에서 자릿세를 받기도했는데, 계곡정비사업으로 불법설치물을 철거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금은 꼭 식당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무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기리계곡의 경우 맛집이나 멋있는 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면서 계곡을 즐길수도 있지만, 이용하지 않아도, 계곡을 즐길수 있으니,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에는 계곡이 많이 있는데, 접근성이 불편하거나,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하기에 어려운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장마철이거나 비가 많이 왔을때에는 물이 급작스럽게 불어서 물에 떠내려가거나, 바위나 돌이 미끄러워 미끄러져서 다칠수도있으니, 안전에 유의하면서 물놀이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계곡은 물의 깊이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물 깊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깊은 곳에서는 갑자기 물이 깊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위를 피하는 것도 좋지만 안전을 생각하면서 피서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