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6월 17~12일 복기

천천히 꾸준히 조회수  

단타 투자를 하는 게 아니라 매일 사고 팔지는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걸 복기한다는 게 좀 애매한데..

대신에 일주일 단위로 하는 건 괜찮을 듯.

계좌에 있는 보유 기업이 등락을 보고 있으니까요.

보면서 인내??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번 주 일주일 수익률은 확인하니 10.43%입니다.

엄청나게 대단하다면 대단한 수익률이죠.

이게 계속 유지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속으로는 그 이상 되면 너무 좋겠다는 희망은 갖고 있지만요.

복기할 때 투자 기업명까지 하면서 할지. 대략적으로 할지는 때마다 다를 듯은 합니다만.

10일 매수한 제이앤티씨

10일에 주가 등락폭이 상당히 컸습니다.

언제 매수하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일 정도로요.

당일 오전에 5%에서 9%사이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매수하기로 한 날 주가가 상승하니 주저하게 되긴 했는데요.

매수하기로 결정했으니 매수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오후에 제가 매수한 금액보다 주가가 하락했죠.

당일 주가는 상승으로 끝났지만 제 계좌는 마이너스였고요.

다음 날에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저는 추가로 매수를 했습니다.

수요일에도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저는 또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주가가 많이 하락했다면 추가 매수를 하진 않았을 겁니다.

이틀에 걸쳐 3%대 하락을 했습니다.

그 정도면 추가 매수를 해도 지장은 없다고 생각했죠.

그런 후에도 주가는 연일 하락했습니다.

한마디로 첫 매수를 한 월요일에 상승을 했지만.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연일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하락 률이 크지 않았지만 매일 하락하면서 마이너스 6% 약간 못 미치는 순간까지 갔습니다.

일요일에 천꾸 오프를 했습니다.

오신 분들이 전부 매수하신 분들이죠.

가장 마이너스가 큰 분이 8%이었죠.

제가 아무래도 이렇게 하락하면 이번 주에 손절할 수 있을 듯하다.

그렇게 볼 때 다소 암울하다고 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웃으면서 더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손절도 안 할 수 있다면서 헤어졌죠.

월요일 오전에 잠시 잊고 다른 걸 하고 있었는데요.

개장 한 후 30분 정도 지나 단톡에서 사람들이 이야기하기에 들어갔습니다.

17일에 16% 상승을 하더군요.

손절을 생각했는데 거짓말처럼 수익으로 전환되었을 뿐만 아니라 거의 두 자리!!

화요일에도 14.93% 상승하네요.

수요일에 또 다시 12.99% 상승을 합니다.

목요일에도 상승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도 좀 힘들 것이라는 생각은 했습니다.

역시나 목요일에 하락을 하더군요.

마이너스 8%까지 거침없이 하락했습니다.

당시 수익률이 40%가 넘었는데 훅~~ 떨어졌죠.

하지만, 하락은 예측하고 있었던 거고, 어느 정도 떨어지느냐가 관건이었는데요.

오전만 본다면 하락 폭이 엄청나게 컸죠.

추세가 상승이라고 생각했기에 좀 더 지켜보자는 결정을 이미 내렸습니다.

수익구간이라 고점 대비로는 억울해도 수익이니까요.

참고 버텨보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일이 있어 밖을 나가고 오후에 보니 하락폭이 적어졌습니다.

최종적으로 -2.44% 밖에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3일 동안 상승한 거에 비하면 하락률이 적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충분히 상승 추세가 꺾이지 않았다고 봤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제가 컨트롤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니고.

지켜보면서 대응은 할 수 있는 영역이니까요.

예상(??)한 대로 금요일에는 다시 상승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물론, 이 날도 -2.5%까지 가긴 했습니다만

오후가 되자 다시 상승으로 전화되더군요.

최종적으로 금요일에 종가는 0.89%로 끝났습니다.

덕분에 40%가 넘는 수익률로 현재 보유할 수 있게 되었고요.

쓰다보니 엄청 길게 쓰게 되었네요.

다른 기업도 함께 하려 했는데..

이렇게까지 길게 공개되는 곳에 쓴다는 게.. 좀 그렇기도 하고…

너무 길어질 듯도 하고.. ㅋ

이번주에 새롭게 매수한 기업은 월요일에 플러스로 출발했는데요.

화,수,목,금 계속 등락을 하더군요.

그래도 최종적으로 플러스로 이번주를 마감했습니다.

무엇보다 폭이 크지 않았지만 매일같이 상승 마감했고요.

오전에 상승한 걸 오후에는 반납하면서 상승률이 적었습니다.

매일 오전같은 폭으로 상승했으면 플러스 10%가 되었을 듯한데요.

과연 새로운 주에는 어떤 식으로 움직일지 모르겠네요.

관련 기사

author-img
천천히 꾸준히
CP-2022-0074@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무릎이 묵직한 느낌이지만 운동 완료
  • "압도적인 존재감 과시" 제네시스 G80 블랙 출시! 'G90 블랙','GV80 블랙','GV80 쿠페 블랙'에 이어 네 번째 제네시스 '블랙'
  • 나의 완벽한 비서를 통해 이준혁이 뜰 수밖에 없는 이유
  • "댕댕이가 발이 시려운지 매번 카페트 밑에 앞발을 넣고 빼지 않아요"
  • 꿀잠자는 강아지위해 수건으로 베개 만들고 휴지로 이불 덮어줬어요
  • 만약 울집 강아지가 주인보고 이 동작을 따라한다면 '천재견'입니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 “팰리세이드 라이트 켜려면 구독 필수?” 옵션 요금에 소비자 부담 늘어
    “팰리세이드 라이트 켜려면 구독 필수?” 옵션 요금에 소비자 부담 늘어
  • ‘양신’ 양준혁 “19살 연하 와이프 자동차 선물” 300만원 검소한 중고차 화제
    ‘양신’ 양준혁 “19살 연하 와이프 자동차 선물” 300만원 검소한 중고차 화제
  • “제네시스 오픈카 나온줄” 8기통 영국 대표 신형 스포츠카 공개
    “제네시스 오픈카 나온줄” 8기통 영국 대표 신형 스포츠카 공개
  • “경기도에서만 105대 추돌” 블랙아이스 사고 속출 대혼란
    “경기도에서만 105대 추돌” 블랙아이스 사고 속출 대혼란
  • “아반떼 N 이전에 이 차가 있었다” 원조 스포츠 세단의 귀환
    “아반떼 N 이전에 이 차가 있었다” 원조 스포츠 세단의 귀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 “팰리세이드 라이트 켜려면 구독 필수?” 옵션 요금에 소비자 부담 늘어
    “팰리세이드 라이트 켜려면 구독 필수?” 옵션 요금에 소비자 부담 늘어
  • ‘양신’ 양준혁 “19살 연하 와이프 자동차 선물” 300만원 검소한 중고차 화제
    ‘양신’ 양준혁 “19살 연하 와이프 자동차 선물” 300만원 검소한 중고차 화제
  • “제네시스 오픈카 나온줄” 8기통 영국 대표 신형 스포츠카 공개
    “제네시스 오픈카 나온줄” 8기통 영국 대표 신형 스포츠카 공개
  • “경기도에서만 105대 추돌” 블랙아이스 사고 속출 대혼란
    “경기도에서만 105대 추돌” 블랙아이스 사고 속출 대혼란
  • “아반떼 N 이전에 이 차가 있었다” 원조 스포츠 세단의 귀환
    “아반떼 N 이전에 이 차가 있었다” 원조 스포츠 세단의 귀환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