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스터리 수사단> 제작발표회 성료! 18일 오후 4시 전편 공개!
넷플릭스(Netflix)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제작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미스터리 수사단>은 이용진, 존박, 이은지, 혜리, 김도훈, 카리나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은 넷플릭스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과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 특유의 탄탄한 세계관과 촘촘하게 설계된 미션 등으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한 정종연 PD의 신작이다. 정종연 PD는
어드벤처가 중심이고 추리는 곁들어진 작품”
이라면서
여섯 명의 미스터리 수사단이 좌충우돌 모험하면서 추리를 통해 미션을 해결하고 돌발상황을 돌파해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어 정종연 PD는
우리는 대본이 없기 때문에 제작진이 만든 시스템으로 출연자들이 몰입할 수 있게 설득해야 했다. 출연자들이 재밌게 즐긴다면 시청자들도 즐거워하실 것이라고 생각해 출연자들이 최대한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진이 전력을 다했다”
라고 연출에 있어서 신경을 쓴 점을 강조했다.
궂은 일을 도맡아 하는 수사단의 리더 이용진은
정종연 PD님은 예능계 봉준호 감독”
이라면서
워낙 독보적인 PD님이시기 때문에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라고 정종연 PD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수사단의 브레인 존박은
정종연 PD님과 함께 하시는 제작진의 팬이었다. 기대이상으로 즐거웠다”
라고 전했다.
수사단의 자존감 지킴이 이은지는
스토리라인과 디테일한 세트와 장치에 빠져들 수밖에 없고 함께 연기를 해주신 출연자들의 연기력이 정말 대단해 몰입할 수밖에 없었다”
라고 실제를 방불케하는 리얼한 상황을 만든 제작진의 섬세한 세팅을 설명했다.
수사단의 에이스 혜리는
활약을 하고 싶어서 최선을 다했다”
라면서
막상 시작하니까 디테일해서 몰입을 할 수밖에 없었고 팀워크를 위해 역할을 했다”
라고 말했다.
수사단의 열정맨 김도훈은
영화에서 출연자가 조용해야 하는 순간 캔을 밟아서 관객이 탄식을 하지 않나. 그런데 내가 그러고 있었다. 장치가 놀라워서 몰입을 할 수밖에 없었고 정말 진짜 같아서 흥미롭게 촬영을 했다”
라고 강조했다.
수사단의 보부상이자 눈치 빠른 막내 카리나는
혜리 언니가 축구에서 공격수라면 저는 어시스트로서 언니 오빠들에게 도움이 되는 최고의 막내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라고 <미스터리 수사단>에 임한 자세를 전해 기대를 높였다.
미스터리한 상황 속에서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수사단원들의 각양각색 활약과 함께 환상의 케미스트리 역시 빛날 예정이다. 수사단원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즐거움도 시청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정종연 PD는
6명이 이렇게 빨리 친해지나 싶을 정도로 금방 친해졌다. 서로 자연스럽게 역할이 나눠지는 걸 보며 잘 모았다고 생각했다”
라고 말해 기대를 더했다. 혜리는 이용진과 김도훈의 브로맨스를 예고하며
두 사람을 주의 깊게 봐주시면 좋겠다”
라고 예고했다.
카리나는
제가 겁이 없는 편이라고 사전 인터뷰 때 말씀을 드렸는데 제가 미션 중에 겁을 먹어서 소리를 많이 질렀다”
라고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미스터리 수사단>은 수상한 폐공장에서 실종자 3인을 추적하다 기묘한 사건에 휩쓸리는 첫 번째 사건부터 잠수함 미다스호에서 벌어진 기괴한 진실이 드러나는 두 번째 사건까지 총 6개의 에피소드가 한 번에 공개된다. 예측불허 미션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극적 쾌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연 PD는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시청자들이 보실 수 있게 자막과 더빙을 해주셔서 전 세계에 소개가 된다”
라면서
한국에 추리 예능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시청자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 자부심이 가득한 K-예능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바람을 나타냈다.
이용진은
저희의 케미스트리가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하다. 시청자 분들이 재밌고 기대 이상으로 보실 것이라고 확신한다”
라고 자신했다. 존박은
라고 자신했다. 존박은
스케일이 크고 스토리텔링이 탄탄해서 재미가 있을 것”
이라면서
저희가 느낀 짜릿함과 긴장감이 전달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은지는
추리 예능을 좋아하는 분들과 아직 흥미롭게 보지 못하셨 분들도 추리 예능과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
이라면서
보다 보면 영화, 드라마인지 모를 것”
보다 보면 영화, 드라마인지 모를 것”
이라고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를 예고했다.
혜리는
많이 사랑해주셔서 앞으로도 이 멤버들과 찾아뵙고 싶다”
라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실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김도훈은
제가 경험한 게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로 인상이 깊다. 그 전율을 시청자 분들도 느끼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카리나는
저희의 케미스트리와 제작진의 기획력이 엿보이는 작품이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미스터리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은 6월 18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