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변 없는 다진마늘 보관법
다진마늘 만들 때 한번에 많이 해 놓으시나요? 많은 양을 갈아 놓을 경우 아무리 잘 보관해도 금새 갈변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것’을 넣어 갈변 없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한 다진마늘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준비물
다진마늘의 갈변을 막아줄 준비물은 바로! 양파에요. 양파를 약간 넣어 함께 갈아주면 되는데요.
마늘을 한꺼번에 다져 놓으면 시간이 지날 수록 산화가 일어나 갈변이 일어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양파인데요.
양파에 있는 ‘아황산염’이 다져 놓은 마늘의 산화를 늦추기 때문에 갈변이 늦춰진답니다.
갈변 없는 다진마늘 만들기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먼저 신선한 깐 마늘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깨끗이 씻어서 놓습니다.
마늘을 직접 빻아도 되지만 카터기에 넣고 갈면 쉽게 다진마늘을 만들 수 있어요.
이제 깐 양파를 조금 넣어 주세요. 이때 다진마늘의 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양만 넣어 주시면 끝!
카터기를 갈때는 중간중간 멈춘 후 저어 주세요. 그래야 골고루 마늘을 갈을 수 있답니다. 마늘을 적당히 갈았다면 이제 밀폐용기로 옮기세요.
이후 뚜껑을 잘 닫고 냉장보관하면 끝! 이렇게 보관했더니 실제로 갈변이 늦춰져 항상 신선해 보이는 다진마늘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하실 분은 소분 후에 냉동실에 넣어 드시면 오랫동안 편하게 다진마늘을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