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오랫동안 보관하는 법
맛과 건강에 참 좋은 콩나물 잘 보관하고 계신가요? 잘못된 콩나물 보관법을 이용할 경우 금새 시들시들 해지거나 망가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얼마나 보관하는지에 따라 항상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우리집 콩나물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1. 짧게 보관하는 경우
콩나물을 3일 내외로 짧게 보관하는 경우는 간단한 과정 하나로 항상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먼저 사온 콩나물을 사용한 후 밀봉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꼭 닫아 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이쑤시개 하나를 준비해 주세요. 이 이쑤시개로 봉지에 구멍을 여러군데 뚫어 주세요. 그러면 봉지 안에 숨구멍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게 해주는 과정 하나만으로 콩나물이 무르지 않고 신선도가 확확 올라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만약 사왔을 때 사용한 봉지를 이용하기 싫은 분들은 지퍼백에 넣어 이쑤시개로 숨구멍을 뚫어 사용해 주세요.
2. 1주일 넘게 보관하는 경우
오랫동안 보관할 경우 방법을 달리해야 하는데요. 먼저 콩나물을 모두 꺼내서 찬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그리고 꼬리 부분을 잘라 줍니다. 만약 껍질 부분이 이렇게 시들거나 변질된 것이 있다면 따로 제거하세요. 함께 보관할 경우 괜찮은 콩나물 까지 망가뜨릴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망가진 껍질 부분을 이렇게 하나하나 손으로 까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밀폐용기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콩나물을 넣은 후 물이 잠길 수 있도록 부어 줍니다.
밀폐용기를 꼭 닫은 후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2일 간격으로 물을 교체해 주면 평소보다 훨씬 더 신선하게 보관되는 콩나물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맛, 건강 모두 좋은 콩나물 잘 보관하셔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