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옥수수 삶는법 찌는법
제철 옥수수 어떻게 드시나요? 요즘 날씨도 푹푹 찌는데 옥수수를 찌거나 삶게 되면 집안이 정말 더워져요. 그래서 옥수수 한번 찌기가 두려워 지는데요. 오늘은 전기밥솥을 이용해 덥지 않고 아주 맛나게 옥수수 찌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한번 드셔보면 맛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
1. 옥수수 손질하기
옥수수 3개를 준비해서 손질해 주었어요. 옥수수를 손질할 땐 반드시 껍질을 한겹 남겨 두세요. 그래야 옥수수를 찔때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맛있게 찔 수 있답니다.
옥수수 수염을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오늘부턴 절대로 그냥 버리지 마세요! 단맛과 구수함을 내주는 옥수수 수염을 함께 넣고 쪄야 제대로 된 옥수수를 즐길 수 있어요.
떼어낸 옥수수 수염과 옥수수는 물에 한번 깨끗이 씻어 놓으세요.
여기에 한가지 더! 바로 꼭지인데요. 간혹 밥솥 크기에 옥수수가 맞지 않아 꼭지를 그냥 잘라 버리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곳에도 단맛이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 그래서 절대로 버리지 말고 밥솥에 함께 넣어 사용하세요.
만약 크기가 맞지 않아 잘랐다면 잘라 놓은 것을 함께 넣어 쪄주면 된답니다.
2. 전기밥솥에 옥수수 찌기
이제 옥수수가 모두 준비 되었다면 밥솥에 물 400ml를 넣으세요. 여기에 소금 1/2T을 함께 넣고 섞어 줍니다. 소금만 넣어도 수염과 꼭지가 들어가 충분히 단맛이 올라와 맛있어요.
만약 더욱 단맛을 원한다면 뉴슈가를 약간만 넣어 주세요. 설탕을 넣게 되면 끈적이고 알맹이가 터질 수 있어 뉴슈가를 넣는 것이 좋아요.
이제 수염과 옥수수를 모두 넣어 밥솥 뚜껑을 꼭 닫아 줍니다.
보통 밥솥에는 만능찜 기능이 있는데요. 이 만능찜 기능을 이용하면 옥수수를 덥지 않고 아주 맛나게 쪄낼 수 있어요. 보통 40~45분 정도도 세팅이 되어 있을 거에요. 이 시간 동안 옥수수를 쪄 주세요.
짜잔~ 45분이 지나고 밥솥을 열어보자 아주 맛나게 옥수수가 쪄진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더운 여름철 불 앞에 있지 않고 그냥 밥솥만으로 쪄낼 수 있어 아주 간편하고 좋았답니다.
옥수수 알맹이도 아주 탱글탱글 맛있게 잘 쪄 졌답니다. 설탕을 따로 넣지 않고 소금만으로 담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수염과 꼭지에서 나오는 천연의 단맛이 함께 들어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기밥솥 옥수수 찌는 방법이에요. 더운 여름철 간단해서 맛있게 즐겨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