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 깨끗이 씻는법
맛있는 식감에 요리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 팽이버섯! 어떻게 씻고 계신가요? 보통 봉지에 담겨서 팔고 있는 팽이버섯을 꺼내 물에 씻어 드시나요? 오늘은 보다 깨끗하고 박테리아 걱정 없이 쉽고 간단하게 팽이버섯 씻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봉지 자르기
팽이버섯을 씻기 전 바로 봉지채 칼이나 가위로 잘라 주세요. 잘라야 할 부위는 바로 밑둥 부분인데요.
이 밑둥 부분에는 톱밥, 박테리아 등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씻기 전 반드시 잘라 버리고 씻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봉지에서 꺼내 바로 씻게 되면 이물질이 윗 부분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아래 부분을 칼로 자르세요.
2. 봉지채 씻기
밑둥을 잘랐다면 봉지에서 꺼내지 마세요. 꺼내지 않은채 바로 물을 부어 씻어 줍니다. 팽이버섯 특성상 봉지에서 빼면 흩어지기 때문에 씻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봉지에 물을 담아 재빠르게 여러번 헹궈 주세요. 물을 넣고 살살 흔들어가며 씻으면 금새 깨끗하게 팽이버섯을 씻을 수 있을 거에요.
3. 물기 털어내기
씻은 팽이버섯은 반드시 물기를 빨리 제거하세요. 버섯이 오랫동안 물에 담겨 있을 경우 맛과 영양분이 변질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반드시 재빠르게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핵심!
오늘은 팽이버섯 깨끗하게 씻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깨끗한 재료로 맛있는 요리해서 드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