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보관법
대파를 페트병에 넣어 보관해야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보통 대파 한단을 사오게 되면 냉장고에 두고 보관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한두개는 망가져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대파를 페트병에 넣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페트병 준비하기
물병을 마시고 나면 생기는 페트병 하나를 준비하세요. 음료수를 담은 병은 냄새가 있을 수 있어 물병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준비를 마쳤다면 윗 부분을 칼이나 가위로 잘라 준비하세요.
이렇게 준비한 페트병에 아주 조금만 물을 받으세요. 대파 뿌리가 살짝 잠길 정도로만 부어주면 좋아요. 만약 물을 너무 많이 붓게 되면 뿌리 부분이 썩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 대파 자르기
이제 준비한 대파를 자를 차례인데요. 자르는 부위는 초록 부분과 흰 부분 중간 사이를 잘라 주면 돼요. 사진과 같이 이 부위를 잘라 준비하면 완벽하답니다.
3. 대파 페트병에 넣기
이제 대파 몇개를 페트병 안에 넣어 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리고 집안에 너무 춥지 않은 곳에 두면 좋답니다.
그냥 대파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뿌리 부분이 시들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두면 뿌리 부분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록 부분이 계속 자라나 대파를 더욱 많이 먹을 수 있게 돼요.
또, 흙에 직접적으로 심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해요. 페트병 하나로 대파를 심어 놓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답니다.
남은 초록 부분의 경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에 깨끗하게 씻으세요. 그리고 마른 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완전히 털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대파를 넣어 냉장고에 두세요. 그러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두고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더욱 장기간 보관하실 분이라면 평소에 먹는 크기로 대파를 썰어 놓으세요. 저는 보통 어슷썰기를 해서 먹기 때문에 어슷하게 썰어 밀폐용기에 넣었어요. 그리고 냉동실에 두고 먹으면 버리는 것 하나 없이 대파 한단을 모두 다 드실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