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 해감 꿀팁
맛있는 꼬막 제철! 먹기 전 필수로 해야 할 것이 바로 해감인데요. 해감을 잘못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불순물들이 안에 가득해서 먹을 때 좋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꼬막(조개) 해감을 2배 더 빠르게 하면서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간단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소금물 준비
꼬막 1kg 기준으로 소금 1/4컵과 물 1L를 넣어 섞어 주세요. 꼬막이 잠길 수 있을 정도의 물이 필요해요. 많은 양을 해감한다면 더 많이 넣어 주세요.
소금물을 녹일 수 있을 때까지 녹여 준비해 주세요. 소금물 농도가 제대로 맞아야 꼬막이 뻘을 제대로 뱉어 내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잘 녹인 후에 꼬막을 넣어 주는 것이 좋답니다.
2. 숟가락 넣기
그 다음 해야 할 것이 바로 숟가락을 넣어 주는 것이에요. 또는 금속 성분으로 되어 있는 젓가락, 포크 등으로 대체해 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숟가락을 넣어야 하는 이유는 소금물과 금속이 만나 화학반응이 일어나 꼬막이 더욱 쉽게 입을 열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시간은 단축시키면서 더욱 확실하게 해감을 할 수 있답니다.
3. 검은 봉지로 덮기
그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이 바로 검은 봉지로 덮어 주는 것이에요. 그래야 어두운 환경이 조성되어 입을 더욱 빠르게 연답니다.
짜잔 30분 정도가 지나자 입을 열기 시작하며 이렇게 많은 불순물들이 나왔어요. 숟가락과 검은봉지로 시간은 단축시키면서 더욱 확실하게 꼬막 해감을 할 수 있어 좋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