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보관법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온 후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보통은 그냥 사온 것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해서 먹기 마련인데요. 고기를 이대로 보관하면 고기의 산화로 인해 본연의 신선함을 잃어 버릴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사온 첫날 그 맛을 유지하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보다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기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고기 보관에 앞서 랩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랩 위에 고기를 얹어 주세요. 만약 고기를 덩어리째 사오셨다면 그대로 보관해도 좋지만, 한번 사용할 만큼으로 잘라 냉동 보관하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해요.
필수 과정!
이제 필요한 것이 바로 ‘식용유’에요. 식용유를 고기 겉표면 조금 넣어 바르면, 고기가 산화되는 것을 지연시켜 더욱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한번 사용할 만큼의 고기를 랩 위에 올리고, 식용유를 뿌려 골고루 발라 주면 된답니다. 앞 뒤면 골고루 발라 주세요.
그리고 랩으로 꼼꼼히 싸서, 밀폐용기나 지퍼백 등에 넣어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세요.
한가지 팁!
냉장고에 보면, 육류, 어패류, 채소류 등 보관할 수 있는 칸이 있는데요. 이때 보통 육류로 맞춰 놓으면, 더욱 차가운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여 일반 칸에 넣어 두는 것 보다 더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해요.
만약 더욱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고기가 신선할 때 냉동칸에 넣어 해동시켜 먹어야 신선함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고기에 식용유를 발라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고기 즐기시길 바랄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