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생선 해동 꿀팁
꽁꽁 묵은 냉동생선! 나중에 요리를 하고 보면 맛이 생물보다는 떨어져 조금 아쉬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사실 해동만 잘 한다면, 생물처럼 맛있게 다시 냉동생선을 즐길 수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10분만에 아주 간단하게 냉동생선 해동하여 생물처럼 맛있게 즐기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이건 저희집 꽁꽁 언 묵은 냉동생선이에요. 정말 꽝꽝 얼어 돌처럼 됐답니다.
필수 준비물
이때 준비해야할 것은 바로 ‘쌀뜨물’이에요. 첫번째 물보다는 세번째 씻은 물을 준비해 주세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아무래도 불순물이 많아 세번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쌀뜨물을 적당하게 준비했어요.
이제 해야할 일은 쌀뜨물에 냉동생선을 담가두기만 하면 끝! 아주 간단해요. 쌀뜨물에 10분간 담궈 두면, 쌀뜨물이 비린내도 잡아주며, 생선살이 으스러지지 않게 해주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 좋답니다.
10분이 지난 후, 다시 생물처럼 아주 부드럽게 변했어요. 구워 먹으니 맛 또한 좋았답니다.
다른 방법
만약 쌀뜨물을 준비할 수 없다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천일염’이에요. 미지근한 물에 소금 2스푼을 넣고 섞어 주세요.
소금물을 이용하면 ‘삼투압작용’이 일어나 생선살이 더욱 탄탄해지고 맛있어진다고 해요.
방법은 마찬가지로 소금물에 10분간 담궈 놓으세요.
10분이 지난 후, 다시 생물처럼 아주 부드럽고 맛있어 졌답니다. 비린내 없이 10분만에 생물처럼 간단하게 해동할 수 있어 참 유용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