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올해 상반기 출시
넷마블은 오는 13일 전 세계 174개 나라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동시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넷마블의 업력이 수렴된 모바일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 장르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차용했다. 제작진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흥행 요소와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차별성을 십분 살렸다. 일례로 원터치 드로우 방식의 간편한 게임성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이야기를 체험하면서 귀여운 캐릭터 형태로 재탄생된 영웅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넷마블은 하반기 안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비롯해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와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차기작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으로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상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821억 원에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달성했다. 주춤거리던 분위기를 과거 리즈 시절로 돌려놓은 셈이다.
신작 효과가 집중 반영된 2분기의 경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9.6% 늘어났고, 전 분기 대비로는 33.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고, 전 분기와 비교하면 2905.4%나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와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 원으로 전체에서 7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40%)와 한국(24%), 유럽(13%), 동남아(10%), 일본(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 3675억 원, EBITDA 1938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으로 집계됐고, 당기순이익은 1524억 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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