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 박람회 게임스컴에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일본에서 신고식에 나선다.
넥슨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치바에서 이어지는 도쿄게임쇼(TGS)에 ‘카잔’을 출품한다. 넥슨은 TGS에서 ‘카잔’ 단독 부스를 운영해 현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개 시연을 갖는다. 이를 통해 생생감 있는 피드백을 수집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은 초반부 구간 ‘하인마흐’ 지역을 탐험하면서 ‘카잔’의 기본적인 조작과 게임성을 익힐 수 있다. 전략적인 스킬 운용과 세밀한 공략으로 액션의 정수를 확인할 수 있는 퀵보스 ‘볼바이노’ 및 랑거스’와 전투도 체험 가능하다.
‘카잔’은 공전의 히트작 ‘던전앤파이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후속작이다. PC 온라인과 콘솔 플랫폼에 최적화한 하드코어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던전앤파이터’ 제작사이자 넥슨의 자회사인 네오플에서 만들고 있다. 앞서 두 차례 테스트(FGT, Focus Group Test)를 거치면서 액션성에 호평이 전해지고 있다. 테스트가 회를 거듭할수록 전투 기능이 크게 개선되는 등 원작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리고 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카잔’의 근간이 되는 ‘던전앤파이터’는 2005년 8월 10일 국내 시판된 PC 액션 RPG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는 8억 5000만 명을 넘고, 누적 매출은 220억 달러(한화 약 29조 4000억 원)를 기록했다. 말 그대로 넥슨을 상징하는 IP이자 전 세계적 팬덤을 거느린 온라인 게임이다. 2022년 3월 24일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나왔다. 발매 직후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달성했고, 매출 1위를 꿰찼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본연의 호쾌한 액션성을 콘솔로 이식해 조작감과 타격감을 극대화했다. 콘솔식 액션 RPG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난도 높은 보스전과 컨트롤을 요구하는 필드전을 구성해 액션의 쾌감을 배가했다.
게임의 명칭인 ‘카잔’은 ‘던전앤파이터’의 주요 인물인 대장군이다. 게임 속에서는 ‘카잔’의 숨겨진 이야기와 처절한 복수극을 다루고, 콘솔 플랫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흡입력 높은 서사로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인다. 3D 셀 애니메이션풍의 독특한 그래픽을 더해 극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도 연출한다.
이 같은 게임성을 담보하면서 넥슨이 게임스컴 현장에 개설한 ‘카잔’ 부스는 집결한 인파로 인해 일대 혼란을 초래하기도 했다. 실제 입장 대기 시간이 무려 4시간에 달했고, 길게 줄이 생기면서 인접 부스에서는 질투 어린 시선을 보내는 모습도 있었다. 트레일러 영상이 송출되는 부스 한 켠은 셀카족들의 성지로 자리잡았다.
넥슨은 내년 상반기 안에 ‘카잔’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11일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를 실시해 막바지 담금질에 나선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싱글 패키지 게임 강국인 일본에서 ‘카잔’의 독특한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성의 전투 공방이 현지 예비 이용자들에게 잘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1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나흘간 속개되는 지스타에 최대 후원사로 이름을 내걸었다. 넥슨은 올해가 창립 30주년인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으로서 유망작을 전 세계에 미리 알리고, 여기에 가감없는 평가로 완성도를 꾀한다는 가장 정공법적인 사업 공식에 초점을 뒀다.
넥슨은 이번 지스타에서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청사진을 제시한다. 넥슨은 300부스 규모의 대형 대중관(B2C)을 꾸린다. 30부스 규모의 기업 비즈니스관(B2B)도 구축하고, 야외에도 이용자들이 대거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부스를 조성한다.
올해 게임스컴에서 ‘카잔’을 직접 설파하면서 구슬땀을 흘린 윤명진 대표는 지스타 기간 ‘G-CON 2024’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담당한다. 넥슨의 또 다른 명작인 ‘블루 아카이브’를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PD도 강연자로 무대에 선다. 김정욱 넥슨 대표는 “이용자들이 넥슨과 함께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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