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춘향뎐’ – 도련님 한복입고 칸 영화제 레드카펫 밟다 부끄러워 운 韓 대학생
-조승우의 정식 데뷔작은 2000년 임권택 감독의 영화 ‘춘향뎐’이었다. 당시 조승우는 대학생으로 교수님의 추천으로 영화 ‘춘향뎐’의 오디션에 응모하게 되었고, 준비물인 한복이 없어서 삼촌 한복에 티셔츠를 입고 오디션을 보러가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기에 이른다. 조승우는 이 작품으로 영화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기대주에서 톱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이렇듯 그의 배우 인생의 길을 열어준 작품이었지만, 조승우는 2021년 ‘유퀴즈’에 출연해 작품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면서
사실 할 마음이 없었고, 오로지 무대만 생각하던 학생이었는데, 방학 때 교수님이 추천서 써줄 테니까 오디션 보고 와’라고 하신 거다. 거절을 할 수 없었다”
라며 오디션에 지원한 사연을 언급했다.
-그리고 오디션에 지원한 본인도 ‘21세기에 이몽룡이 웬 말이야’ 싶었는데, 칸 영화제 간다 했을때 레드카펫을 부채를 들고 꽃신을 신고 가야 한다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 나중에 너무 부끄러워서 숙소에 들어가 울었다고 회상했다.
춘향뎐 감독 출연 이혜은,최진영,홍경연,윤일주,이해룡,국정환,배태일,민경진,하덕성,이석구,조태봉,박재형,맹봉학,방영,박길수,권태원,송영탁,김홍규,원종례,이은숙,최현주,정진오,박민희,방충식,윤충일,이동섭,안진수,강영민,홍동은,남정희,박예숙,강희,박철민,장남열,김태희,김세호,박평호,황춘하,김철홍,신성일,임창대,문상철,조성원,이재욱,이원두,지성원,장지수,김명곤,강혜연,조상현,김대승,이태원,이태원,정일성,이민부,박순덕,김정길,이병하,민언옥,문영주,정도안,방성철,유영일,유인상,신재호,허영,봉현숙,홍동은,이동섭,이주영,김연희,송혜선,조상현 평점 2.99
2.’극적인 하룻밤’ – 물인줄 알았는데, 진짜 향수를 뿌려서 고생한 배우와 제작진
-오프닝은 전 여자친구 주연(박효주)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준비하는 주인공 정훈(윤계상)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한다.
-이 장면에서 윤계상이 엄청난 양의 향수를 뿌리는데, 너무 많이 뿌려서 당연히 향수를 가장한 물을 뿌린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것은 진짜 향수였는데, 너무 많이 뿌린 나머지 윤계상은 정신이 혼미하고 어지러웠다고 한다. 덕분에 현장에 함께있던 제작진도 고생했다고 한다.
극적인 하룻밤 감독 출연 정수영,김의성,김재화,김창환,이지훈,공상아,김준범,김서원,진선규,한우열,오정세,이주한,강경우,박상훈,이영나,하기호 평점 2.4
3.’은밀하게 위대하게’ – 스튜디오인줄 알았는데 석이 슈퍼 안에 새로 만든 세트
-극중 원류환(김수현)의 방은 스튜디오안의 세트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지만, 놀랍게도 제작진이 공터에 만든 석이슈퍼 세트안에 직접 만든 공간이다.
-이는 김수현의 연기 동선을 줄여 김수현의 연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극적인 하룻밤 감독 출연 정수영,김의성,김재화,김창환,이지훈,공상아,김준범,김서원,진선규,한우열,오정세,이주한,강경우,박상훈,이영나,하기호 평점 2.4
4.’태극기 휘날리며’ – 원빈이 연기하면서 가장 슬펐던 이 장면
-진태(장동건)가 진석(원빈)에게 태극무공훈장을 받았다고 알리지만, 오히려 외면받자 싸우는 장면.
-촬영당시 날씨가 너무 맑아서 디지털 색보정 작업을 따로해 일부러 흐린 날씨인 것처럼 만들었다. 형제의 암울한 상황과 이후 중공군의 침략 장면이 연계되었기에 분위기상 해당 장면을 어둡게 만들었다.
-이 장면에서 원빈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분노 연기 장면이 나온다. 이후 여러 개그 프로그램에서 「가을동화」의 ‘얼마면 돼’ 장면과 함께 가장 많이 패러디된 원빈의 연기 장면이 되었다. 재미있게도 당시 촬영장에서도 수많은 스태프들이 이 연기 장면을 따라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그런데 원빈은 개인적으로 형제간의 애증을 표현했다는 점에서 남녀간의 사랑싸움 보다 더 가슴이 아팠다고 회상하며 개인적으로 가장 슬픈 장면이었다고 한다.
태극기 휘날리며 감독 출연 최민식,김수로,이영란,조윤희,안길강,박길수,정진,김조운,황택하,이주원,김효열,조원희,심우명,윤희원,엄성모,전재형,고도희,주아름,김경환,민지혁,김만기,이동호,박진국,정충호,강범구,최승환,이정훈,박정우,한재민,박동빈,정호빈,정두홍,김해곤,박성희,주명철,김수련,임형준,김석환,이용환,이윤건,박수일,김정태,권태원,이건우,손재곤,전승재,박유신,염철호,규휘,전인걸,정윤민,조성모,최진화,김정원,정두홍,김상돈,유영종,강제규,정도안,이자영,한지훈,홍경표,이태규,황현정,강보길,송민규,이세호,신보경,강종익,오정현,이성훈,이하나,김재중,이정훈,배상철,유선우,송신영,이대훈,이동혁,정상용,이재진,이미경,김경목,김민수,신재호,이환희,권미영,임원규,이동준,강제규,정지훈,이동민,강동훈,한태정 평점 3.61
5.’밀정’ – 실제로 의열단은 기차를 타지 않았답니다
-영화에서 의열단이 상해에서 경성까지 폭약을 기차에 실고 가는것으로 그려졌는데, 실제 기록은 달랐다고 한다.
-실제로는 의열단원들이 일본군의 추격과 정보망을 피하기 위해 열차 중간에 내려 지역 유지들의 도움을 받아 인력거를 타고 폭탄이 들은 짐을 옮겨 위장해 압록강 다리를 통해 이동했다고 한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긴박감을 높여주기 위해 기차라는 밀폐된 공간을 선택해 최고의 긴장감을 높여줬다.
밀정 감독 출연 신성록,허성태,포스터 B. 버든,김동영,고준,서영주,이병헌,박희순,백청강,정유안,권수현,이환,곽자형,유상재,조영규,최유화,한수연,남문철,이설구,이수광,지은,유재상,최윤라,곽민호,김문학,원진아,옥자연,홍인,백인권,황무영,정하담,최희도,김이슬,금새록,정미남,허형규,임서영,하민,손소영,김정우,박상훈,오수,최마로,성일,전승재,이지민,박종대,김지운,김지운,최재원,최정화,이진숙,김지용,김재홍,조규영,조화성,조상경,김서영,김신용,정두홍,정윤헌,곽태용,황효균,윤대원,양진모,모그,최태영 평점 3.57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