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활용법
보통 식초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시큼한 음식이나 반찬 등을 할 때만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이 외에 주방에서 잘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주방에서 활용하면 정말 유용한 식초 활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계란 삶을 때. 계란 삶을 때 제일 걱정이 무엇인가요? 바로! 계란이 깨지는 것인데요. 삶는 도중에 깨지게 되면 먹지도 못하고 그냥 버릴 때가 있어요.
이럴 땐 끓일 때 식초를 조금 넣고 함께 끓이면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식초는 계란이 삶아질 때 응고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계란이 터지더라도 이전처럼 풀어지지 않게 된답니다. 그리고 껍질까지 쉽게 깔 수 있어 아주 좋아요!
두번째! 납작하게 숨죽은 패딩 살리기. 겨울철 전까지 패딩을 납작하게 눌러 놓으면, 숨이 다 죽어 보기 좋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땐 따듯한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로 살짝 뿌려 주세요.
그리고 신문지를 돌돌 말아 살살 두드리기만 하면 충전재가 당시 빵빵하게 되살아 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만약 식초 냄새가 걱정 된다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 정도 두면 냄새가 싹 잘 빠졌답니다.
세번째! 전기포트 물때 석회때 제거하기. 전기포트를 며칠 사용하면 금새 이렇게 물때와 석회때가 끼기 마련이에요. 이럴 땐 그냥 닦게 되면 절대 닦이지 않는데요.
그렇다고 철 수세미로 닦자니 망가질 수 있어 위험해요.
그럴 땐 Max 선 근처까지 물을 받고, 식초 2~3스푼 만 넣고 끓이면 청소가 끝난답니다.
그리고 물을 잘 헹궈 주기만 하면, 물때와 석회때가 온데간데 없이 싹 잘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어요.
네번째! 녹 제거하기. 철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녹이 생기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이럴 땐 그냥 사용하긴 살짝 위험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이런 경우 녹슨 부분을 식초에 30분 정도 담궈 두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리고 물티슈 등으로 닦아 내면 녹이 아주 손쉽게 제거 된답니다.
마지막! 탄 냄비 쉽게 닦는 방법. 탄 냄비는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정말 닦기 힘든데요. 언제 태울지 모르는 냄비를 위해 전용 세제를 사다 놓기도 참 그런 것 같아요.
그럴 땐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섞은 후, 물을 받아 20~30분 정도만 끓이면 끝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탄 부분이 충분히 불어나와 아주 닦기 쉬운 상태가 돼요.
그리고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닦으면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손쉽게 닦여졌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