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호일 활용법
가정에 하나씩 있는 종이호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보통은 에어프라이어나 요리할 때만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요리 이외에도 다양하게 종이호일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은 집에서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종이호일 활용법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버터 냉동 보관할때. 비싼 버터는 항상 큰 것으로 구매해서 냉동 보관해 사용하게 되는데요. 냉동된 버터를 자르려면 엄청난 힘과 노력이 필요해요.
그래서 보통은 이렇게 한번 쓸 분량으로 쪼개서 냉동실에 넣어두곤 하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이렇게 그냥 냉동 보관하면 버터끼리 따닥따닥 붙어 사용할 때 힘들다는 부분이에요.
그럴 땐 종이호일을 잘라 이렇게 버터에 감싸 놓은 후에
밀폐용기에 담아두면 냉동 후에도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두번째! 집에서 삼겹살 구울 때.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집에서 구워 먹을 때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기름이 사방팔방 튀어 뒷처리가 힘들다는 점인데요.
이럴 땐 후라이팬에 종이호일 한 장을 깔고 구우면 기름이 훨씬 더 적게 튀고, 맛은 그대로 맛있게 잘 구워져 좋답니다.
뒷처리 할 때도 그냥 종이호일만 딱 건져서 쓰레기통에 버리면 후라이팬을 닦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깨끗해요.
세번째! 식빵 냉동보관할 때. 식빵을 냉동실에 그냥 두면 냄새를 그냥 다 흡수하고, 식빵끼리 따닥 붙어 나중에 먹기 정말 힘든데요.
이럴 땐 랩을 한장 깔고 식빵을 올리고 그 위에 종이호일을 한 장 올리세요. 그리고 다시 식빵을 올려 랩을 감싸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냉동보관하면 냄새 흡수도 없이 식빵끼리 붙지도 않아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네번째! 강판에 재료 갈 때. 강판에 재료를 갈아 사용하면 강판에 재료가 달라 붙어 청소하기도 어렵고, 재료도 그냥 버리기 일쑤인데요.
이럴 땐 종이 호일을 깔고 강판 위에 재료를 갈면 아주 깔끔하고 편하답니다. 나중에 강판을 닦지 않아도 될정도로 깨끗해요.
갈고난 재료는 요렇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참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마지막! 집에서 생선 구울 때. 집에서 생선을 그냥 굽게 되면 생선 비린내가 집에서 진동을 하기 마련이에요.
그럴 땐 종이호일로 생선을 감싸서 굽기만 하면 냄새 걱정 없이 맛있게 생선을 구울 수 있어 좋습니다.
요렇게 후라이팬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구우면 따로 후라이팬을 닦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주 깨끗해요. 그리고 생선도 맛있게 구워지고, 생선 비린내도 새어나오지 않는답니다.
그냥 요리에만 사용하기 아까운 종이호일! 여러 곳에 잘 활용하면 효과 만점이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