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2년부터 시작된 BMW 5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국내시장에서도 베스트셀링카로 이름을 올린 적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강남의 쏘나타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국내 도로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도로 위에서 BMW 5시리즈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공식 할인과 프로모션 덕분에 가격이 저렴해졌기 때문입니다. 520i 베이스 모델의 경우 5천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는 520i, 523d, 530i 등 다양한 트림과 함께,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520i 베이스 모델은 가장 경제적인 선택지로 꼽히며 6천만 원대 초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BMW의 공식 할인이 약 8-9백만 원 적용된 결과, 가격 부담이 크게 줄어든 셈입니다.
기본 가격 6,880만 원의 520i 베이스 트림은 M 스포츠와 스페셜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각각 7,330만 원과 7,49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523d와 530i등 다른 트림은 7천만 원대 중반에서 8천만 원대 후반에 이르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는 520i 베이스 모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520i 베이스 모델을 5천만 원대에 구입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는 주로 기존 BMW 고객들이 재구매 혜택을 받거나, 기존 차량을 트레이드인해 추가 할인을 적용받은 경우입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은 소비자들에게 수입차 선택의 기회를 더 넓혀주었고, 기존에는 꿈꾸기 어려웠던 가격대로 수입차를 소유할 수 있는 문을 열어준 셈입니다.
최근 국산차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옵션도 6천만 원에 이르는 상황에서, BMW 5시리즈의 가격 혜택은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 고민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재구매 프로모션을 받지 않더라도 6천만원 대에 접근 가능한 520i는 가격 부담을 줄이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국산차에서 수입차로 눈을 돌리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는 지난해 풀체인지를 통해 한층 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차체 길이 5,060mm, 너비 1,900mm, 높이 1,515mm로 구형 모델보다 더욱 커졌으며, 확대된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가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520i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를 결합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1.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져 12.1km/L의 연비 효율을 자랑하며,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BMW 5시리즈는 준수한 성능과 브랜드 가치를 갖춘 모델로, 최근 할인 혜택 덕분에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국산차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수입차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는 큰 매력으로 수입차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구매 혜택이나 트레이드인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은 기존의 고객들을 비롯해 많은 소비자들이 국산차 대신 BMW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수입차 시장에서 5시리즈의 지배력이 더욱 커질 것을 예고합니다.
앞으로도 5천만 원대 BMW라는 파격적인 조건이 얼마나 더 이어질지, 국산차와 수입차의 경계가 어떻게 변해갈지 관심이 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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