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200% 활용법
양파 요리에만 사용하시나요? 양파는 음식에 넣어도 참 맛있지만, 주방 살림에도 잘 활용하면 정말 도움이 된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잘 활용하고 있는 양파 활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더불어 양파 보관법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글 잘 확인해 주세요 ~
첫 번째! 다진마늘 갈변 방지! 마늘을 한꺼번에 많이 다져 놓게 되면 갈변이 되기 때문에 참 문제에요. 요럴 땐 바로 양파를 조금 넣어 보세요.
마늘의 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만 양파를 넣어 갈아 주면 갈변을 늦춰 오랫동안 그 색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답니다.
양파에 있는 ‘아황산염’이 채소, 과일 등 갈변을 늦춰 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두 번째! 감자전 갈변 금지! 쫀득 바삭하니 참 맛있는 감자전. 하지만 오랫동안 반죽을 그냥 두거나 미리 부쳐 놓으면 색이 이상하게 변할 수 있는데요. 맛에는 큰 차이가 없는 듯 하지만 보기에 참 그런 것 같아요.
요럴 땐! 양파를 강판에 조금 갈아서 감자전 반죽에 넣어 보세요. 감자전에 양파 향이 그윽하니 배어 더욱 맛이 좋고, 감자전의 갈변도 늦춰 색깔을 그대로 오랫동안 유지 가능해요!
마지막! 튀긴 기름 산패 방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튀김! 한번 튀긴 기름을 그냥 버리긴 참 아깝죠. 그래서 재활용 해야 하는데요. 오랫동안 두면 산화가 금새 일어나기 때문에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럴 땐 바로 양파를 껍질과 함께 잘 튀겨 주세요. 양파에 있는 퀘세틴 성분이 기름 산화를 늦춰 더욱 오랫동안 보관 가능하다고 해요.
잘 튀겨낸 양파는 꺼내서 버리고, 기름은 거름망에 한번 걸러 사용하면 좋답니다.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통풍이 잘되는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차곡차곡 넣고 다시 신문지로 덮어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난방이 들어오는 겨울철에는 그냥 바닥에 놓으면 양파가 망가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주방에 참 도움이 많이 되는 양파! 잘 활용해서 맛나고 건강하게 즐기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