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축제 분천역에서 열리는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겨울 축제
글&사진/산마루 241207
경북 축제 분천역에서 열리는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겨울 축제 소식 가져왔습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의 시발점인 봉화 분천역에서는 올해도 어김없이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 겨울 축제가 시작됩니다.
★★★★★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겨울 축제
봉화 가볼 만한 곳 분천역 산타마을에서 열리는 올해 겨울 축제 주제는 ‘2024~2025 계절별 분천 산타마을’입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전국적으로 첫눈이 폭설로 내렸는데요. 경북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에도 어김없이 엄청난 폭설이 내려 진짜 산타마을 풍경을 만끽하면서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겨울 축제가 본격적으로 오픈하기 전 분천역을 찾아가 보았는데요. 아직 지난번 내린 첫눈이 잔설처럼 남아 있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분천역 산타마을에서는 해마다 12월이면 산타마을 겨울 축제를 준비하는데 올해 첫눈이 펑펑 내린 날은 마치 핀란드 산타마을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상상만으로도 경북 축제인 한겨울 산타마을 겨울 축제에 참가하면 행복해질 것만 같은데요. 작년에도 갔다 왔으니 올해도 가볼 생각입니다.
봉화축제관광재단 캡처
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고 경상북도, 봉화군, 코레일 경북본부가 후원하는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겨울 축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주제 : 2024~2025 계절별 분천 산타마을
★기간 : 2024.12.21(토) ~ 2025.2.16(일), 58일간
★장소 : 분천 산타마을 일원
★★★★★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축제 일정표
봉화축제관광재단 캡처
경북 축제 중 우수 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분천역 산타마을 겨울 축제는 12월에 시작하여 이듬해 2월까지 이어집니다.
축제 중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산타견 선발대회, 반려견 카페, 반려견 걷기대회 등 반려견 가족 일천만 세대들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12월 21일(토) 봉화 산타마을 분천역 광장에서는 ‘레노와 친구들’ 매칭 밴드 산타 퍼레이드 공연을 시작으로 분당 어린이 합창단 공연이 이어지며 한겨울 분천역 산타마을 겨울 축제 개장식이 화려하게 열립니다.
지난해에는 분천역 광장 위에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이 내걸리고 오색 만국기가 펄럭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또 어떤 모습으로 꾸밀지 궁금해집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 일요일이어서 한겨울 분천역 산타마을 축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산타마을 주차장에서 ‘브레드와 이발소’ 공연과 ‘레노와 친구들’ 포토 타임이 열립니다.
귀여운 레노와 친구들과 사진 찍으러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로 달려가야겠어요.
★★★★★
분천역
백두대간 협곡열차 시발역인 분천역에서는 일 년 연중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7월부터 8월까지 여름휴가 기간 중 ‘분천역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여름 축제가 열리고, 겨울이면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한겨울 분천역 산타마을’ 겨울 축제가 열립니다.
한낮의 축제 열기가 빠져나간 뒤 조명이 들어오면 분천역 산타마을은 또 다른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오색 전구가 설치된 산타마을 종탑에 불이 들어오면 반짝이는 전구 불빛에 마음이 따뜻해지는데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등장하여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해 줍니다.
눈꽃 마크가 찍힌 분천역 산타마을 중심도로 역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려 붉은색으로 재도장했습니다.
산타마을 중앙 도로 옆으로는 다양한 기념품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 인생 사진 백만 장쯤은 너끈히 건질 수 있답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탄 썰매를 끌어주던 사슴도 북극곰도 첫눈을 덮어쓴 모습이 북극에 온 듯한데요.
한겨울 분천역 산타마을을 방문하면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오색 전구가 반짝이는 산타 소망 터널을 걸으며 새해 소망을 빌어 보아도 좋습니다.
겨울은 역시 추워야 하지만 한겨울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다 보면 귀도 시리고 손도 시린데 이럴 때면 산타마을 ‘커피 방앗간’이나
분천역’ 카페 다락방’을 찾아 산타 커피를 마시며 쉬어 갈 수 있습니다.
따뜻하게 온기가 도는 분천역 카페 안으로 들어와 눈송이 치즈가 뿌려진 쿠키와 향긋한 산타 커피 한 잔으로 몸을 녹이면 한겨울의 추위는 저 멀리 달아납니다.
이제 열흘 뒤면 경북 축제 중 우수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한겨울 분천역 산타마을’ 축제가 열리게 됩니다.
지난해 보다 더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며질 봉화 산타마을이 궁금해지는데요.
겨울 축제는 역시 분천역 산타마을 겨울축제가 최고입니다.
분천역 산타마을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분천길 49 분천역 (분천2리) 일원
백두대간협곡열차 V train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분천리 964-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