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예상치 못한 대박터진 드라마 ‘오늘도 지송합니다’

2024년 12월 방영해 2월 27일 종영을 앞둔 드라마 ‘오늘도 지송합니다’. ‘천당’ 밑 ‘천포 신도시’를 배경으로 사랑도, 결혼도 쉽지 않은 위장 유부녀 ‘지송이’의 파란만장 천포 생존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전소민, 공민정, 장희령, 최다니엘, 김무준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KBS joy를 통해 방영중이다. 케이블 TV 드라마인 탓에 시청률은 0%대를 기록하고 있지만,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등 여러 OTT 플랫폼에서 방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반응이 미진한 편이지만 의외로 가성비 넘치는 예능 드라마로 알려지며 소수의 마니아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근래들어 드라마 제작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가운데 방송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오늘도 디송합니다’는 저비용의 제작비로 KBS JOY 채널과 KBS 드라마 채널에서 공개되고 있으며, 합산 시청률은 3%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당 제작비가 1억 4000만원으로, 총 12편 제작에 약 17억원이 들었는데, 일부 드라마들이 편당 10억이 넘는 금액을 투입하는것을 고려하면 ‘오늘도 지송합니다’는 거의 1편을 만드는 비용으로 12편을 만들고 있는 점에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최근 이 드라마가 해외에서 엄청난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졌다.

KBS Joy는 6일 드라마 ‘오늘도 지송합니다’가 전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미주, 유럽, 인도, 대만, 베트남, 페루 등 총 60개국에서 상위권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K콘텐츠 전문 채널 코코와플러스(KOCOWA+)의 집계에 따르면 미주와 유럽에서 공개된 1회는 1위를 차지했고, 이후 회차들도 톱3에 올랐다. 또 인도 프라임 비디오 채널 내 한국 콘텐츠 방영 전문 플랫폼 ‘채널K’의 주간 최고 순위에서 4위를, 페루의 TV ‘360 바이 바이텔’에서 미니시리즈 드라마 톱10을 각각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드라마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데에는 주연 배우인 전소민이 과거 활약한 인기 예능 ‘런닝맨’의 효과가 작용한 것으로 보고있다. 여기에 최다니엘의 경우 일본에서 많은 팬을 확보한 배우여서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추측된다. 이로인해 제작비의 절반 정도가 해외 판매를 통해 충당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예상치 못한 외부적인 흥행으로 ‘오늘도 지송합니다’는 내년 초에는 본사의 KBS 2TV 방영을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져 이 드라마의 흥행이 우리 드라마 제작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고있다.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인 한국배우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