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는 볼보(Volvo)와 중국 지리자동차(Geely)가 공동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2017년부터 고성능 전기차 제조를 주요 목표로 내세우며 빠른 성장을 보인 끝에 오늘날 전기차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폴스타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로, 5도어 패스트백 형태를 지닌 ‘폴스타 2’를 출시 했고 브랜드의 첫 SUV 전기차 모델 폴스타3가 출시 이후에도 매력적인 쿠페형 SUV로 거듭난 폴스타 4를 출시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폴스타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폴스타는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폴스타 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프로젝트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을 완전히 제거한 첫 번째 기후 중립 차량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폴스타는 지난 28일, 폴스타가 스페이스 서울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노베이션 토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 행사는 폴스타의 핵심 가치인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약 50여 명의 참석자 중 한 고객은 “다양한 주제를 통해 영감을 받았고, 특히 폴스타의 탄소중립 프로젝트가 인상적이었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행사에서는 폴스타의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소개되었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폴스타의 노력들이 조명되었습니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혁신은 폴스타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개발, 생산, 고객 인도까지 전 과정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폴스타는 이번 이노베이션 토크뿐만 아니라, 2021년부터 다양한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폴스타는 지속 가능한 비전을 공유하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폴스타가 기술 혁신과 환경 보호에 집중하며 미래차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폴스타의 핵심 가치인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지 주목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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