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육 맛있게 삶는법
김장김치 담글 때, 수육 어떻게 삶으시나요? 보통 물을 넣고 삶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오늘은 물을 넣지 않아 더욱 맛있게 수육 삶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안내
통삼겹살 600g, 생강 1톨, 양파 1개, 대파 1뿌리, 파뿌리 2개, 통후추 10알정도, 마늘 6알, 월계수잎 3장, 청주 약간
수육 레시피
먼저 아주 싱싱한 통삼겹살을 준비해 주세요. 고기가 오래되면 잡내가 날 수 있어, 가급적 사오자마자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대파는 절반으로 자르고, 양파는 넓적넓적하게 썰어 놓으세요. 마늘은 절반으로 자르세요.
가장 핵심인 ‘두툼한 냄비’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코팅이 되어 있는 것으로 해야 타지 않고 삶을 수 있어요.
냄비가 준비되었다면, 가장 아랫부분에 양파를 깔아 놓으세요.
그 위엔 대파를 올린 후
고기, 통후추, 마늘을 올리세요.
그리고 반드시 월계수 잎 3장 정도를 넣으세요. 월계수 잎은 돼지 누린내를 잡아 함께 넣으면 아주 좋답니다. 향이 처음엔 강할 수 있으니 익숙치 않은 분이라면 3장만 넣으세요. 저는 7장 정도 넣어 주었답니다.
그리고 청주를 조금 넣으세요.
이후 뚜껑을 닫은 후, 강불에서 5분 정도 데우세요. 처음에 탈 것 같지만, 야채의 수분이 있어 타지 않고 맛있게 조리된답니다.
5분이 지나면, 약불로 줄이세요. 그리고 50분 더 데우면 끝! 아주 손쉽답니다.
50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어 고기가 익었는지 잘 확인하세요. 만약 익지 않았다면 시간을 조금 더 늘려 주세요.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육즙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고기도 아주 부드러워 먹기 정말 좋았어요.
김장철 김장김치나 새우젓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물없이 삶는 수육이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