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시승기] KGM 무쏘 EV ‘전기 픽업의 새로운 대안’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KGM이 선보인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는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과 픽업 특유의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이다. 도심과 야외 주행 모두에 최적화된 설계와 경쟁력 있는 가격이 강점으로 꼽힌다.

SS802410.jpg
무쏘 EV 사진=KGM 제공

세련된 디자인, 픽업의 실용성

무쏘 EV는 기존 무쏘의 강인한 인상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 특유의 깔끔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전면부는 블랙 그릴과 선명한 캐릭터 라인으로 강한 인상을 주며, 측면부는 SUV와 픽업 사이의 중간 성격을 띤다. 후면부는 KGM 엠블럼과 LED 리어 램프, 그리고 강화된 데크 구조가 적용됐다.

외형은 전장 5160mm, 전폭 1920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150mm로 기존 모델 대비 커졌으며, 픽업 특유의 적재 공간도 확보했다. 테일게이트에는 컵홀더가 포함돼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SS802433.jpg
무쏘 EV 사진=KGM 제공

정숙한 주행, 전기차의 강점

시승은 서울 강남에서 경기 양평까지 왕복 약 90km 구간에서 진행됐다. 도심 주행에서는 전기차 특유의 조용한 주행감이 인상적이었다. 주행 중 소음이 거의 없고, 서스펜션 세팅도 부드러워 승차감이 좋았다.

가속 시에도 즉각적인 반응과 충분한 동력 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 무쏘 EV는 최고출력 207마력(ps), 최대 토크 34.6kgf·m을 발휘하며, 전륜 구동 모터와 감속기 최적화를 통해 픽업 차량임에도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전비는 약 4~5km/kWh 수준이다.

SS802750.jpg
무쏘 EV 사진=KGM 제공

 

실내 공간 및 편의 사양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와이드 스크린이 적용됐다. 수평형 센터페시아와 슬림한 대시보드를 통해 개방감이 좋다.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된 레이아웃 덕분에 조작 편의성도 뛰어나다.

1열 공간은 레그룸과 헤드룸 모두 넉넉한 편이며, 전동 시트와 럼버 서포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제공된다. 픽업트럭의 2열은 어떨까. 178cm 성인이 앉았을때도 1열 등받이에 무릎이 닿지 않을 정도로 넉넉한 느낌을 줬다. 다만 32도 리클라이닝과 슬라이딩 기능이 탑재됐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체형에 따라 레그룸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는 있겠다. 

SS802843.jpg
무쏘 EV 사진=KGM 제공

 안전 및 첨단 사양

무쏘 EV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차선 유지 보조(LKA) ▲전방 충돌 경고(FCW) 및 긴급 제동 보조(AEB) ▲제한속도 인식(ISA) ▲차량 주변 360도 감지 BSD 시스템 ▲자동 차선 변경, 앞차 출발 알림(FVSW) 등이 적용됐다.

실제 주행에서도 핸들의 반응과 차체 안정감이 우수했으며, 보조 시스템 개입 시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제어가 가능했다.

SS803031.jpg
무쏘 EV 사진=KGM 제공

활용성·경제성 모두 만족

후면 데크는 최대 500kg까지 적재 가능하며, 캠핑 장비부터 레저 용품까지 무리 없이 수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이 잦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구성이다.

무쏘 EV의 기본 가격은 MX 트림 4800만원, 블랙 엣지 트림 5050만원이다. 국고 보조금(약 652만원)과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186만원)을 받을 경우, 실제 구매가는 약 3962만원으로 책정된다.

5년 기준 운행 비용은 약 550만~600만원 수준으로, 동급 디젤 모델 대비 유지비 부담이 적다. 수입 픽업 대비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

KGM 무쏘 EV는 전기차의 정숙성과 효율성, 픽업트럭의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로, 캠핑과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 주행에도 적합하다. 실내 공간 일부에 아쉬움이 있으나,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전기 픽업 시장의 실용적 대안으로 평가할 만하다.

관련 기사

author-img
위메이크뉴스
CP-2022-0027@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KF-21 보라매 7기 동시 '이것'까지 한다"는 소문에 줄 서고 있는 구매국들
  • 주사가 아닌 먹는 비만제 임상 통과에 관련주 상승!
  • "미국이 인정할 수 밖에 없는 한국의 핵잠수함" 이미 완성됐다?
  • "라팔과 J-10을 제치고 'KF-21' 무려 40대 확대" 검토 중이라는 '이 나라'의 공
  • 무대 위 '발라드 여신'은 어디로? 40세 새댁의 귀여움 폭발한 여름 꾸안꾸룩
  • 그녀가 입으면 다르다…'흰 티+롱스커트' 조합으로 '힙스터' 감성 완성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7년전 무한도전이 몽골에서 장난삼아 심던 나무의 현재 대반전 근황
    17년전 무한도전이 몽골에서 장난삼아 심던 나무의 현재 대반전 근황
  • 가수 활동으로 번 거액의 돈을 北에 있는 가족을 구하는데 쓴 아이돌 스타
    가수 활동으로 번 거액의 돈을 北에 있는 가족을 구하는데 쓴 아이돌 스타
  • 김건희가 옥중의 尹에게 꼭 배우라고 전달한 이재명의 ‘이 능력’
    김건희가 옥중의 尹에게 꼭 배우라고 전달한 이재명의 ‘이 능력’
  • 푸틴의 31살 연하 여자친구로 알려진 이 여성의 수상스러운 행보
    푸틴의 31살 연하 여자친구로 알려진 이 여성의 수상스러운 행보
  • 김건희를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서 진보진영서 욕먹는 진보 언론인
    김건희를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서 진보진영서 욕먹는 진보 언론인
  •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최후를 본 미모의 여대생의 근황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최후를 본 미모의 여대생의 근황
  • “무게 4톤 탱크급 덩치” 1.6억 사이버트럭 드디어 출시… 국내 1호 차주는?
    “무게 4톤 탱크급 덩치” 1.6억 사이버트럭 드디어 출시… 국내 1호 차주는?
  • “출시 되면 아반떼 망한다고?” 1,500만 원대 미친 가성비 중형 세단 공개
    “출시 되면 아반떼 망한다고?” 1,500만 원대 미친 가성비 중형 세단 공개
  • “요즘엔 벤츠보다 아우디지” 돈 잘 버는 아빠들이 다시 찾는 이유
    “요즘엔 벤츠보다 아우디지” 돈 잘 버는 아빠들이 다시 찾는 이유
  • “내수 차별 너무하네” 해외선 디젤 트럭 활발… 국내도 출시해줘라!
    “내수 차별 너무하네” 해외선 디젤 트럭 활발… 국내도 출시해줘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17년전 무한도전이 몽골에서 장난삼아 심던 나무의 현재 대반전 근황
    17년전 무한도전이 몽골에서 장난삼아 심던 나무의 현재 대반전 근황
  • 가수 활동으로 번 거액의 돈을 北에 있는 가족을 구하는데 쓴 아이돌 스타
    가수 활동으로 번 거액의 돈을 北에 있는 가족을 구하는데 쓴 아이돌 스타
  • 김건희가 옥중의 尹에게 꼭 배우라고 전달한 이재명의 ‘이 능력’
    김건희가 옥중의 尹에게 꼭 배우라고 전달한 이재명의 ‘이 능력’
  • 푸틴의 31살 연하 여자친구로 알려진 이 여성의 수상스러운 행보
    푸틴의 31살 연하 여자친구로 알려진 이 여성의 수상스러운 행보
  • 김건희를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서 진보진영서 욕먹는 진보 언론인
    김건희를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아껴서 진보진영서 욕먹는 진보 언론인
  •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최후를 본 미모의 여대생의 근황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최후를 본 미모의 여대생의 근황
  • “무게 4톤 탱크급 덩치” 1.6억 사이버트럭 드디어 출시… 국내 1호 차주는?
    “무게 4톤 탱크급 덩치” 1.6억 사이버트럭 드디어 출시… 국내 1호 차주는?
  • “출시 되면 아반떼 망한다고?” 1,500만 원대 미친 가성비 중형 세단 공개
    “출시 되면 아반떼 망한다고?” 1,500만 원대 미친 가성비 중형 세단 공개
  • “요즘엔 벤츠보다 아우디지” 돈 잘 버는 아빠들이 다시 찾는 이유
    “요즘엔 벤츠보다 아우디지” 돈 잘 버는 아빠들이 다시 찾는 이유
  • “내수 차별 너무하네” 해외선 디젤 트럭 활발… 국내도 출시해줘라!
    “내수 차별 너무하네” 해외선 디젤 트럭 활발… 국내도 출시해줘라!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