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단풍잎 놀이터 2호 개장식.jpg](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4/CP-2022-0027/image-277069da-5e07-43a1-bb39-d9d793eb88d3.jpeg)
넥슨에서 공공 어린이 놀이터를 개장(改裝)해주는 일명 ‘단풍잎 놀이터’ 프로젝트의 두 번째 사례
넥슨은 최근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하늘빛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조성해 ‘단풍잎 놀이터’ 2호로 다시 문을 열었다.
넥슨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뛰놀면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단풍잎 놀이터’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앞서 지난해 12월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가 첫 사례로 기록됐
‘단풍잎 놀이터’는 넥슨의 주요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사
이번에 2호점이 된 해당 부지는 아동 시설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지만 시설이 노후한 까닭에 위험도가 높고, 놀이 요소도 부족해 이용률이 낮은 점을 고려해 선정됐다.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단풍잎 용사단’과 주민들 의견을 적극 도입했다. 모래나 풀, 벌레 등으로 인한 위생 문제, 파손된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 재밌는 놀이 기구와 아동 쉼터의 부재 등 놀이터의 불편 사항에 대한 어린이들 목소리를 바탕으로 개선 요소를 꼼꼼하게 반영했다.
또한 ‘단풍잎 놀이터’ 2호는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의 특징을 기능에 녹여냈다. 돌의 정령 찾기 모래놀이 공간, 마운딩, 돌의 정령 조합놀이대, 돌의 정령 터널, 바닥 트랙 등 놀이터 곳곳에 숨어있는 돌의 정령 캐릭터를 찾으며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바이퍼 그네 같은 평소 놀이터에서 접하기 어려운 놀이 기구도 설치했다.
![[넥슨] 단풍잎 놀이터 2호 바이퍼 그네.jpg](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4/CP-2022-0027/image-4e21cc3b-8838-400a-91cf-7a89f38cf982.jpeg)
덕분에 ‘단풍잎 놀이터’ 2호는 사전 및 사후 설문조사 결과 놀이터 이용 만족도 점수가 9.1점에 달했다. 기존 놀이터 만족도 대비 약 3배 상승했고, ‘해당 놀이터에서 놀고 싶다’는 긍정 응답이 81%p 증가하는 등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창섭 넥슨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는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선한 영향력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 부문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에 각별한 관심을 내비치고 있다. ‘단풍잎 놀이터’ 프로젝트 외에도 청각 장애 청소년들의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외부 장치 교체를 돕는 ‘소리 나눔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2024년 11월에는 용사들이 동참한 가운데 마련된 3억 원을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달했다. 도토리하우스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다. 질환·간병의 부담을 겪는 환아와 가족들에게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