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할리우드 배우이자 구프(Goop) CEO인 기네스 팰트로와 협업해 미국 뉴욕 맨해튼 ‘제네시스 하우스(Genesis House)’에서 몰입형 전시 ‘더 포레스트 위딘(The Forest Within)’을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한국의 숲과 전통 문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뉴욕 한복판에 옮겨 놓은 것이 특징이다.

전시는 ‘제네시스 하우스’ 지하 ‘셀러 스테이지(Cellar Stage)’에서 진행된다. 관람객은 소백산에서 영감을 받은 길을 따라 기네스 팰트로의 내레이션과 함께 호랑이·바위·숲·꽃 등 네 가지 테마 공간을 순차 체험한다. 시청각, 향기, 질감 등 오감(五感)을 자극하는 다감각적 연출이 돋보인다.

특히 세계적 플로리스트 제프 리섬(Jeff Leatham)이 참여해, 기네스 팰트로가 사랑하는 작약을 중심으로 한국의 사계절 풍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한국 고유의 자연관과 브랜드 미학, 웰니스 철학이 결합된 전시로, 도심에서도 한국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시는 6월 29일까지 운영되며,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에서는 호랑이 무늬 만두피로 만든 쑥 굴림 만두, 인삼·도라지 등 한방 재료를 활용한 칵테일 등 스페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2021년 브랜드 전용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개관 이후 꾸준히 한국 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와 이벤트를 열어 왔다. 지난해 11월에는 뉴욕의 밤하늘을 모티프로 한 라이트 설치 전시 ‘스타스케이프(STARSCAPE)’, 올 5월에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을 담은 꽃 전시 ‘블룸타니카(Bloomtanica)’ 등을 선보이며 현지에서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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