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바나비스 입니다.
쉐보레 콜벳 ZR1X가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실내 디자인

이전 티저 영상이 공개 되며 베일에 쌓여 있던 조라 라는 이름이나 ZR1X중 예상되었지만 ZR1X로 확정되며 포스 같은경우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 콜벳 보다도 차별화 된 모습으로 ZR1X 고려를 한 미드십 엔진 콜벳 아키텍처를 설계하여 개발된 모델로 알콘의 전륜 10P 후륜에는 6P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적용과 미쉐린 PS4S 타이어가 기본으로 적용되는 모습으로 에어로 패키지를 적용하면 560kg 까지 다운포스를 생성하며 기록을 내줄것으로 보입니다

고성능 모델임을 증명하는 카본이 많이 적용된 것이 특징인데 스티어링휠에 카본과 12시방향 띠가 적용된 모습으로 테마는 선택이 가능하겠지만 드라이버


중심 인터페이스로 적용된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

가장 많이 기대감이 있을 파워트레인 부분 입니다
LT7엔진이 적용되었는데 볼링그린 퍼포먼스 빌드센터에서 수작업으로 조립하는 고성능 유닛으로

5.5리터 V8 트윈터보 차저 엔진과 차세대 변속기,1.9kwh배터리와 전기모터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반복 충전과 방전을 위한 최적화가 이루어지며

총출력은 1250마력대의 성능 입니다 (1064마력+전기모터 186마력) 전륜은 전기모터가 후륜은 V8엔진이 각각 동력 배분을 하는 구조로 eAWD 섀시 제어

시스템은 운전자 조적과 차량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수 있어 동력을 양쪽에 배분이 가능한 모습 입니다.

또한 트랙중심으로 셋팅 되었는데 인듀어런스 모드는 지속적인 랩 타임을 유지 할수 있는 배터리 전략에 집중하며 퀄리파잉은 최상의 랩 타임을 위한 출력분배,
푸시투 패스 순간적인 출력 제공을 중점둔 모습으로 2가지 섀시 옵션을 제공하는데 마드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기본 탑재되며 기본형은 일상 및 트랙주행 사이 균
형이 맞춰져 있으며 ZTK 퍼포먼스 패키지를 맞추면 더 하드한 스프링을 적용하여 트랙성능을 더 극대화 시킨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가격은 아직 미정으로 400m를 9초대 주파하는 모델로 4륜구동을 기본으로 채택하는데 5.5리터 8기통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는데
퍼포먼스가 참 기대되는 모델로 국내에서도 볼수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준비된 포스팅은 여기 까지며 더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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