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포착… 디테일 변화로 세련미 강화

유카포스트 조회수  

●전면·후면·실내 디자인 모두 소폭 수정…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진화 중

●새로운 호라이즌 램프·가로형 헤드램프·고급화된 휠 디자인 적용

●팰리세이드 내부 레이아웃 연상시키는 대대적 인테리어 변경도 확인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현대자동차 대표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등장할 채비를 마쳤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실물이 포착되며 세부 디자인 요소가 일부 공개됐습니다. 전면부는 물론 후면부와 실내 디자인까지 세심한 변경을 통해 디자인 고급화를 노린 흔적이 엿보입니다.

“디테일에서 고급화”… 전면부 램프·그릴 형상 변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기존 그랜저의 전면부 대비 날렵한 인상을 강조한 호라이즌 램프가 상단에 배치됐으며, 라이트 위를 감싸는 크롬 몰딩이 시각적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헤드램프 역시 수직 배열에서 수평 배열로 변경됐는데, 이는 아이오닉 6와 비슷한 현대차의 전동화 패밀리룩과 일관성을 의식한 설계로 해석됩니다. 새로운 패밀리룩은 단순한 형상 변경을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하나로 통합하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전면부 그릴 디자인은 기존의 역삼각형 패턴을 유지하되, 디테일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역삼각형이 갈라진 형태로 재구성됐으며, 반자율주행용 레이더 센서가 삽입된 전면 하단부는 한층 더 정교해진 고급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럭셔리’ 강조한 측면부 디자인… 후면부, 리어램프 디자인 변화 ‘눈길’

측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휠 디자인입니다. 촘촘한 스포크 구조의 18인치 휠이 적용되었고, 고급감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설계가 확인됐습니다. 상위 트림에는 20~21인치 휠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B필러 하단에는 새로운 가니시와 함께 제네시스 느낌이 나는 사이드 리피터가 추가되었으며, 사이드 미러 형상도 보다 깔끔하게 다음어졌습니다. 오페라 글래스 구조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측면 라인의 균형감을 그대로 이어갑니다.

후면부에서는 리어램프 하단이 돌출된 형태로 재설계되었으며, 방향지시등이 돌출된 부분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범퍼 하단에 위치하던 방향지시등이 상단으로 이동한 구성으로, 후면 시인성 개선과 시각적 변화가 동시에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트렁크 하단에 대형 블랙 패널이 새롭게 적용되며, 후방 카메라 디자인도 새롭게 조정됐습니다. 범퍼 하단은 조금 더 뒤로 돌출된 형태로 변경돼 스포티한 감각을 추가했으며, 캐릭터 라인은 기존대로 유지됐습니다.

팰리세이드에서 영감 받은 실내 디자인 ‘대대적 개편’…

한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 변화는 외관보다 더 두드러집니다. 특히 도어트림 디자인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으며, 이는 단순한 부품 변경을 넘어 전체 인테리어 레이아웃 개편을 암시합니다.

센토 콘솔은 최근 선보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과 유사한 구성을 따르고 있으며, 이는 현대차가 세단과 SUV 간 내부 레이아웃의 통일성을 고려해 설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1열 중심의 변화가 집중되며, 2열은 기존 레이아웃이 상당 부분 유지될 전망입니다.

파워트레인 변화는 아직 미확인… 경쟁 모델인 K8 대비 한층 강력한 파워트레인 적용 ‘기대’

아직 파워트레인이나 정확한 트림별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1.6 터보 하이브리드와 2.5 가솔린, 3.5 LPG 등의 라인업이 유지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고급화된 디자인과 함께 일부 트림 조정 또는 옵션 확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적용 유무에 대해서 관심이 집중되는데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빠르면 2025년 상반기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출고는 같은 해 하반기부터 본격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직접 경쟁 모델은 기아 K8입니다. 특히 K8은 최근 ‘시그니처 블랙’ 트림을 추가해 상품성을 끌어올렸습니다. 디자인과 옵션에서 그그랜저가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평가가 우세하지만 보다 확실한 격차를 보여주기 위한 현대차 그랜저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식용유 "이 색깔 보이면” 절대 다시 쓰지 마세요! 암 덩어리나 마찬가지입니다
  • 간헐적 단식으로 살 빼려고 하면 "오히려 요요와서" 살이 더 찌는 이유
  • 15만 원짜리 망고 빙수, 왜 더 잘 팔릴까?..유행으로 읽는 경제용어 '베블런 효과'
  • 어젯밤 타결된 한미 관세 협상, 우리 삶에 어떤 영향 줄까? (자동차, 농산물 핵심 정리)
  • 기아 EV4 GT, 위장막 속에 숨겨진 '고성능 핫해치'의 귀환 예고
  • 경희의과학연구원,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개발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러시아에 이용만 당했다…전쟁이 끝나면 북한이 무조건 큰일나는 이유
  •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삼성전자 큰일났다…핵심 인력들이 퇴사해 하필 이직한다는 회사의 정체
  •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압구정 아파트 조합원들 3조원 날리게 생겼다…재건축 올스톱 ‘날벼락’
  •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개발자 700명이 AI인것 처럼 연기하다 들통난 2조원대 사기 기업
  •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포르쉐 마칸 짝퉁?” 생각보다 괜찮네… 중형 하이브리드 SUV 공개
  •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쉐보레 크루즈가 돌아왔다!” 아반떼 라이벌로 딱인데… 국내 출시는?
  •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일론 머스크, 한국에 “30조 투자 약속” 삼성·LG 동시에 잭팟 터졌다!
  •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경차 탈 바엔 조금 보태서 아반떼!” 그랜저·팰리세이드 제치고 1위한 이유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