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일릿 2위 투어스 3위 베이비몬스터 순으로 분석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는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일릿은 전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253.52% 상승하며 가파른 오름세를 보였다.
‘세븐틴 동생’ 투어스는 2위를 차지했다. 투어스는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의 흥행에 힘입어 대중성까지 잡으며 브랜드평판지수가 41.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는 라이브 실력 등이 화제를 모으며 3위에 등극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2024년 5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일릿,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키스오브라이프, 유니스, 보이넥스트도어, 빅오션, 트리플에스, 영파씨, 나우어데이즈, 에이트, 지니어스, 유니코드, 캔디샵, 더윈드, 수피아, 이븐, 판타지보이즈, 리센느, 루셈블, 파우, 싸이커스, 캐치더영, 니쥬, 비웨이브, 에이디야, 엔싸인, 티아이오티 순으로 분석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