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과자포장 이상의 의미, 가치창조 디자인 시대

위메이크뉴스 조회수  

제과사들의 제품 디자인이 파격적 변신으로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과자시장을 대표하는 빼빼로, 오예스, 초코파이정의 에디션 패키지에 과자 포장 이상의 의미를 담아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오예스 빼빼로 초코파이정(위메이크뉴스).jpg
이미지=제과 3사 대표제품 에디션 사진=안성근 기자

롯데웰푸드는 지난 5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빼빼로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입혀 한국 여행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주겠다는 의미로 기획된 것이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두 가지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한 제품은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가 부각되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여기에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혼합해 대한민국이라는 로고를 만들었다. 또 하나의 제품 디자인은 자개장과 광화문, 단청 꽃문양을 넣어 한국의 전통미를 부각시켰다. 

롯데웰푸드는 이들 특별 제품이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채널에서 한정 판매한다.

해태제과는 최근 군복 입은 ‘오예스 호국보훈 에디션’을 선보여 6월 한 달간 20만 상자 공급,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이어서 의미가 크다.

오예스가 호국보훈 에디션의 주인공이 된 이유는 감사와 보훈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서다. 네모난 초콜릿파이인 오예스는 해태 과자 중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 제품인데, 특히 군대 안에 있는 매점(PX) 매출이 오랜기간 꾸준히 오르며 장병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여서 보훈 에디션으로 안성맞춤이다. 해태는, 우리 국군과 나라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훈의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선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군복 입은 오예스는 태극무늬로 로고를 채웠고, 더불어 금년도 호국보훈의달 구호인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로고도 인쇄했다. 또한 보훈부 캐릭터 보보와 해태 프렌즈 캐릭터들이 육·해·공·해병대 군복을 입고 등장한 모습은 친근감 있게 새롭다.

오리온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초코파이情’의 50주년을 맞아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1974년 첫 출시 때부터 1989년, 2006년, 그리고 현재까지 각 시대 추억 속 디자인 4종을 특별 제작해 레트로를 즐기는 MZ 세대의 수집 바람에 함께 하고 있다.

또한 포장 디자인을 통한 소비자 소통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이 행사는, ‘학창 시절 친구들이 준비해 준 초코파이 케이크’, ‘군대 화장실서 몰래 먹었던 눈물 젖은 초코파이’, ‘어릴 적 할머니가 손에 쥐여 주신 초코파이’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 감사와 더불어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6월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5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에 본인 이름과 함께 인쇄, 각각 2백만 봉지, 총 6천만 개 초코파이에 새겨져 8월 말까지 전국 유통 채널에서 판매한다. 

안성근 기자 sobiza1@naver.com

위메이크뉴스
content@feed.viewus.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발전 5사 차기 사장 후보자 공모 시작…이달말 후보자 윤곽 드러날 듯
  • K푸드 첨병 ‘종가 김치’ 2분기 김치 브랜드 게시물 수 1위
  • 강릉 로컬브랜드 ‘선미한과’, ‘제6차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 참석
  • 에스앤비안과&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우대협약 체결
  • 연두색 번호판, 열에 아홉 ‘찬성’…과반수는 ‘확대∙강화’ 원해
  • ‘셋째 낳으면 특진’ 한미글로벌, 인구의날 대통령 표창 수상

[AI 추천] 공감 뉴스

  • 분식 프랜차이즈 와따분식, 복날 시즌 맞이 ‘복! 와따세트’ 한정 출시
  • 미끼 쿠팡플레이 사기도 사람을 죽인다
  • 미래의 레인지 토퍼를 암시하는 폴스타 콘셉트 BST
  • 무슨일? 홍상수 감독 전작에 안나왔던 김민희 나홀로 떠도는 근황
  • 한국이 싫다며 돌연 해외로 떠난 국민아역출신 스타 여배우의 근황
  • 소꿉친구 사이에서 연인되었다고 손하트로 인증한 남녀 톱스타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음악가들의 숨결을 따라가는 음악의 도시 빈 여행
  • 애국가 대충 불렀는데 오디션 통과한 확신의 SM상
  • ‘말만 해’…유튜브 뮤직, ‘AI 재생목록’ 테스트 중
  • 갤 폴드 6가 지원할 구글 최신 기능 세 가지
  • “손흥민 돈 170억 들어갔는데”…운영 중단 위기 빠진 ‘SON 축구아카데미’
  • 시몬스침대, 내구성 높인 뷰티레스트 신제품 출시
  • 대상 종가, 부산서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 김치 팝업스토어 연다
  • 피지연화제 비교 추천 (다이소 메디필, 일소)
  • 음악가들의 숨결을 따라가는 음악의 도시 빈 여행
  • 틱톡, 2024 트렌드 간담회서 ‘K 숏폼 콘텐츠’ 잠재력 조명
  • 마이크로닉스, 여름맞이 미들타워 PC케이스 ‘쿨맥스 레디’ 첫선
  • 유니드비티플러스, ‘옥스머티리얼즈’ 60억원 지분 투자 공시

[AI 추천] 인기 뉴스

  • 발전 5사 차기 사장 후보자 공모 시작…이달말 후보자 윤곽 드러날 듯
  • K푸드 첨병 ‘종가 김치’ 2분기 김치 브랜드 게시물 수 1위
  • 강릉 로컬브랜드 ‘선미한과’, ‘제6차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 참석
  • 에스앤비안과&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우대협약 체결
  • 연두색 번호판, 열에 아홉 ‘찬성’…과반수는 ‘확대∙강화’ 원해
  • ‘셋째 낳으면 특진’ 한미글로벌, 인구의날 대통령 표창 수상

[AI 추천] 추천 뉴스

  • 분식 프랜차이즈 와따분식, 복날 시즌 맞이 ‘복! 와따세트’ 한정 출시
  • 미끼 쿠팡플레이 사기도 사람을 죽인다
  • 미래의 레인지 토퍼를 암시하는 폴스타 콘셉트 BST
  • 무슨일? 홍상수 감독 전작에 안나왔던 김민희 나홀로 떠도는 근황
  • 한국이 싫다며 돌연 해외로 떠난 국민아역출신 스타 여배우의 근황
  • 소꿉친구 사이에서 연인되었다고 손하트로 인증한 남녀 톱스타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음악가들의 숨결을 따라가는 음악의 도시 빈 여행
  • 애국가 대충 불렀는데 오디션 통과한 확신의 SM상
  • ‘말만 해’…유튜브 뮤직, ‘AI 재생목록’ 테스트 중
  • 갤 폴드 6가 지원할 구글 최신 기능 세 가지
  • “손흥민 돈 170억 들어갔는데”…운영 중단 위기 빠진 ‘SON 축구아카데미’
  • 시몬스침대, 내구성 높인 뷰티레스트 신제품 출시
  • 대상 종가, 부산서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 김치 팝업스토어 연다
  • 피지연화제 비교 추천 (다이소 메디필, 일소)
  • 음악가들의 숨결을 따라가는 음악의 도시 빈 여행
  • 틱톡, 2024 트렌드 간담회서 ‘K 숏폼 콘텐츠’ 잠재력 조명
  • 마이크로닉스, 여름맞이 미들타워 PC케이스 ‘쿨맥스 레디’ 첫선
  • 유니드비티플러스, ‘옥스머티리얼즈’ 60억원 지분 투자 공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