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7일 부산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G80 일렉트리파이드’의 등장은 이전 대비 한층 더 커진 차체 크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 세계 시선을 사로잡는 등 새로운 제네시스 전동화 라인업의 기준을 제시하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 G80 일렉트리파이드를 시작으로 기존 판매중인 G70 일렉트리파이드의 페이스리프트 진행된 모델 출시와 더불어 순수 전기차 GV6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파생형 모델 ‘GV60 마그마’등 보다 전기차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자동차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일렉트리파이어 출시 후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신차 출시 준비중인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일렉트리파이어 출시 소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최근 유럽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인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어 소식은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비록 두꺼운 위장막 속에 가려진 새로운 GV70 일렉트리파이어의 모습을 완전히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모습은 올해 상반기 출시한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유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겠는데 기존 두 줄 헤드램프 디자인은 첨단 기술력이 결합된 MLA 타입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었고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은 G-MATRIX 패턴 드릴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기존과 동일하게 막혀 있는 디자인과 더불어 오른편에는 전기차 충전구가 자리잡아 있는데 해당 전기차 충전구의 경우 야간에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LED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외 범퍼 하단 디자인은 기존 사다리꼴 형태에서 축소된 형상의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양 측에는 주행 및 주차 관련 센서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일렉트리파이드의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GV70과 동일한 측면부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겠는데 하지만 한층 더 슬림하고 스포티해진 5-스포크 휠 디자인과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이전과 수준 이상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GV70 전동화 모델 GV70 일렉트리파이드의 제로백은 단 4.2초로 부스트 모드를 활용한 다양한 주행의 재미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스트모드 없이도 제로백은 4.8초를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운동성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강력한 운동성능을 자랑하는 전기차 모델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외 눈길에서도, 진흙길에서도, 모래밭길에서도 주행 가능한 E-터레인 모드가 적용되어 극한의 환경과 험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후면부 디자인은 한층 더 두꺼워진 리어램프 디자인이 가장먼저 확인되는데 앞서 출시된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리어램프는 램프와 방향지시등이 하나로 합쳐진 디자인을 선보였던 만큼 테스트를 진행중인 GV70 일렉트리파이드 또한 이러한 변화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 후면부 범퍼 하단 디자인을 살펴보면 리플렉터 주변에 아무런 등화 장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앞서 말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그 외 브레이크 보조등 역시 역동성을 추구했던 모습과 다르게 일자 형태로 정돈된 브레이크 보조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편, 달라지는 디자인 변화 만큼이나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의 배터리 성능 또한 기대가 되는데 현재 판매중인 제네시스 GV70 전기차 GV70 일렉트리파이드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충전 시 40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며,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18분 소요되며 30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10.5kW급 완속 충전기로 10%에서 100%까지 7시간 40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출시하는 전기차 모델의 경우 배터리 충전 속도 개선 및 4세대 배터리 적용 등 늘어난 배터리 용량을 바탕으로 더욱 멀리 주행 가능하도록 개선이 되고 있는데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 또한 이러한 변화가 적용되어 기존 단점으로 손꼽혔던 주행 가능 거리가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G80 페이스리프트 일렉트리파이드 배터리 용량은 87.2kWh에서 95.4kWh로 향상된 만큼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GV70 일렉트리파이드 역시 이러한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 외 제네시스 페이스리프트된 GV70 일렉트리파이드 실내 디자인은 기존 여백의 미를 추구했던 실내 디자인에서 한층 더 하이테크한 기술력이 더해진 실내 디자인을 경험해 볼 수 있겠는데 앞서 출시된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과 동일한 레이아웃을 구성하게 되지만 기존 GV70 전동화 모델만이 가졌던 특색을 적용시켜 한층 더 매력적인 실내 디자인을 구성하게 될 예정으로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 및 최신화된 ccNc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해 최신화된 제네시스 첨단 기술력과 편의 사양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 차량 가격은 7,332만원으로 페이스리프트된 GV70 일렉트리파이드 차량 가격은 일부 인상된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적인 큰 부담감을 덜어내기 위해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 GV70 일렉트리파이드 출시일은 2025년 상반기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