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핏물 제거 꿀팁
고기에 사이다 한 스푼을 넣으면 벌어지는 일을 아시나요? 국거리 고기를 사용할 땐 항상 핏물을 제거해서 사용하는데요. 핏물 제거하는데 미리 해두지 않으면 시간이 은근히 꽤 걸리는 것 같아요.
이럴때 사이다 한스푼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핏물 제거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사이다 활용법
고기 핏물 제거할 때 보통 물에 담가 놓고 기다리는 것인데요. 다만 너무 오랫동안 고기를 물에 담궈 놓을 경우 고기의 맛이 떨어질 수 있어 최대한 빠르게 핏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그런데 그냥 일반 물에만 고기를 담궈 놓을 경우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핏물이 제거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고기 맛이 떨어질 가능성이 큰 것 같아요.
이럴땐 물의 양에 따라 사이다를 1~2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그리고 10분 정도만 기다리면 끝인데요.
사이다 속엔 이렇게 ‘이산화탄소’ 기포가 함께 들어가 있기 때문에 고기 핏물 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탄산이 쎈 사이다를 사용해 주는 것이 핏물제거에 더욱 좋아요.
10분 정도가 지나자 고기의 핏물이 확실히 잘 빠진 것을 볼 수 있어요.
고기 핏물 제거 시간을 단축시켜 고기 맛은 살리고 시간도 아끼고 1석 2조에요. 사이다 한스푼으로 더욱 맛있는 고기 즐겨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