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 가격은 4,383만원… 2.5 터보 하이브리드 4,982만원부터…

유카포스트 조회수  

독보적인 차체크키는 물론 강인 남성미로 국내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인기를 끌었던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는 지난 6일 풀체인지(완전변경)를 거친 신형 팰리세이드 디자인을 공개한데 이어 20일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팰리세이드 풀체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 차량으로 지난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잘 알려진 가운데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캐릭터와 넉넉한 공간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해 왔었던 팰리세이드는 마침내 더욱 고급스럽고 웅장함을 더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달라진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고급스러움은 한층 더 진보화된 신규 디자인만 봐도 충분히 느낄 수 있겠는데 웅장하고 대담한 인상, 수직적인 주간주행등(DRL)서부터 시작되는 정체성을 과감하게 재해석해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 존재감을 갖춰냈으며, 한층 넉넉해진 실내는 고객을 배려하는 공간으로 마치 내 집과 같이 아늑하고 세심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더욱 넓어진 차량 제원을 바탕으로 극대하된 공간활용성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승차감 및 정숙성 개선 그리고 다채로운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갖춘 신형 팰리세이드는 플래그십다운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진일보한 팰리세이드와 함께 시장의 기대에 계속해서 부응해 나간다는 현대자동차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확 다라진 디자인 만큼이나 개선된 신형 팰리세이드 차량 제원은 이전 세대 모델 대비 65mm 증대된 5,060mm의 전장 길이와 70mm 증대된 2,97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췄습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넓은 실내공간을 보다 가치있게 활용하기 위해 가족 단위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 등 내장 구성요소들을 배치하고, 부드러운 소재와 정고한 마감으로 안락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고, 신형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아일랜드 타입 센터콘솔은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노브 자리를 활용해 무선충전기와 함께 100W까지 충전 가능한 C타입 USB 충전포트, 2개의 대용량 컵홀더, 하단 수납공간, 양문으로 개방되는 콘솔 박스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또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 새롭게 적용된 9인승 모델의 경우 1열 가운데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멀티콘솔을 탑재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동승석 에어백을 확장한 센터석 듀얼 에어백을 적용해 중앙에 자리한 승객의 안전까지 꼼곰히 챙겼으며, 7인승 사양의 2열 전동 독립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기능 추가로 탑승객이 최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고, 타격식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시트가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틸팅형 워크인 기능을 적용, 전방으로 밀착 시 기존 대비 92mm 수준의 추가적인 여유공간 확보로 탑승객이 손쉽게 3열에 승·하차할 수 있고, 유아용 카시트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틸팅 기능 동작이 가능해 가족 단위 고객이 주를 이루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로서 편의성을 대폭 끌어 올렸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3열은 한층 넓어진 리어 쿼터 글래스로 개방감을 높여주고, 3열에 적용된 전동 6:4 분할시트는 전·후방 110mm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해 승객 및 활물 공간을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며, 이전 대비 35mm 늘어난 리어 오버행과 기본 모델 대비 전방으로 70mm까지 이동이 가능한 3열 시트는 4개의 골프백과 보스턴백을 무리 없이 한번에 적재 가능한 수준인 치대 615L의 여유로운 화물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신형 팰리세이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2·3열 시트의 위치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고, 루프에 자리한 전석 공조 컨트롤러 후석에서도 전·후석 공조를 조절할 수 있게 구성하는 등 모든 탑승객을 상시 배려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 걸쳐 섬세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현대자동차는 최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를 고려한 끝에 이번 팰리세이드가 풀체인지 출시와 더불어 출력과 효율성 모두 잡은 2.5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 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합산출력 334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과 함께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인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1,65kWh 300W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신형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적용된 스테이 모드는 내비게이션으로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해 전기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조절해주어 정차 시 일저시간 동안 전기차처럼 무시동 상태에서도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돕는 편의상을 뜻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기존 팰리세이드에 탑재되었던 3.8 가솔린 엔진 대신 2.5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을 선보여 경제성과 실용성을 강화 했는데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0kgf.m, 복합연비 9.7km/L를 갖췄으며, 터보 시스템 적용으로 기존 대비 높아진 최대 토크는 초기 가속 응답성을 높여 운전자가 더욱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밖에도 신형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 SUV 모델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더욱 차량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는 제네시스 SUV 차량에 적용되었던 고급 사양으로 많은 부러운 시선을 받기도 했으나, 마침내 풀체인지를 거치며 고급스러움은 물론 상품성이 강화된 신형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 및 주행상황을 판단한후 예상되는 차량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하는 기술로 이로써 차량의 앞·뒤,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에 최대 4일까지 주차 중 녹화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강화된 빌트인 캠 2 Plus(플러스)를 적용했으며, 후방 모니터·디지털 센터 미러(DCM) 카메라 클리닝 기능을 적용해 SUV의 구조적 특성상 발생하게 되는 빗물이나 먼지 등의 오염을 고압의 워셔액을 통해 간편히 닦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패밀리카 차량답게 안전에도 큰 신경을 쓴 현대자동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항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추방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어드샌스드 후석 승객 알림, 스티어링 휠 그립감지 등 최첨단 기능형 안전기술을 대거 적용 했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다음 달 중순부터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으며,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383만원, 프레스티지 4,936만원, 캘리그래피 5,586만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4,516만원, 프레스티지 5,099만원, 캘리그래피 5,794만원입니다.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9인승 익스클루시브 4,982만원, 프레스티지 5,536만원, 캘리그래피 6,186만원이며, 7인승 익스클루시브 5,146만원, 프레스티지 5,729만원, 캘리그래피 6,424만원입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안락한 인테리어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압도적 존재감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하며 신형 팰리세이드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를 보여줬습니다.

관련 기사

author-img
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AI 추천] 랭킹 뉴스

  • "아파트서 엘리베이터 문 열었다가 댕댕이 트리 보고 깜짝 놀랐어요"
  • "우리집에 산타 클로스가 찾아왔는데 알고보니 사람이 아니었어요"
  • "공룡 인형 사온 이후로 울집 고양이가 캣타워에 올라가지 않아요"
  • 겨울 산행 북한산 백운대 최단 코스 삼각산 도선사 방향 주차
  • '누구보란 듯이' 우리금융, 임기 만료 자회사 대표 6명 전원 교체
  • 지금 거신 전화는 7회 백사언과 홍희주는 오늘부터 진짜 1일!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하필 따라해도”.. 중국 車 기반으로 개발된 가성비 전기 SUV 공개
    “하필 따라해도”.. 중국 車 기반으로 개발된 가성비 전기 SUV 공개
  • 겨울 산행 북한산 백운대 최단 코스  삼각산 도선사 방향 주차
    겨울 산행 북한산 백운대 최단 코스 삼각산 도선사 방향 주차
  • “매장 더 작게” GS 슈퍼 역발상 통했다
    “매장 더 작게” GS 슈퍼 역발상 통했다
  • 추운 날씨에 감기 더 잘 걸리는 이유
    추운 날씨에 감기 더 잘 걸리는 이유
  • “적자에 티맵 철수, 충격!” 우버에 팔려간 이유는?
    “적자에 티맵 철수, 충격!” 우버에 팔려간 이유는?
  • “MC몽, 망한 거 아니었어?”롤스로이스, 벤틀리 끄는 슈퍼 럭셔리 근황
    “MC몽, 망한 거 아니었어?”롤스로이스, 벤틀리 끄는 슈퍼 럭셔리 근황
  • “이 차 타는 사람이 없냐” 그랑 콜레오스 1/10 수준, 국산 신형 SUV 오열 중!
    “이 차 타는 사람이 없냐” 그랑 콜레오스 1/10 수준, 국산 신형 SUV 오열 중!
  • ‘수입 SUV 고민 종결’.. BMW 신형 X3 vs 벤츠 GLC, 그 결과에 ‘깜짝’
    ‘수입 SUV 고민 종결’.. BMW 신형 X3 vs 벤츠 GLC, 그 결과에 ‘깜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하필 따라해도”.. 중국 車 기반으로 개발된 가성비 전기 SUV 공개
    “하필 따라해도”.. 중국 車 기반으로 개발된 가성비 전기 SUV 공개
  • 겨울 산행 북한산 백운대 최단 코스  삼각산 도선사 방향 주차
    겨울 산행 북한산 백운대 최단 코스 삼각산 도선사 방향 주차
  • “매장 더 작게” GS 슈퍼 역발상 통했다
    “매장 더 작게” GS 슈퍼 역발상 통했다
  • 추운 날씨에 감기 더 잘 걸리는 이유
    추운 날씨에 감기 더 잘 걸리는 이유
  • “적자에 티맵 철수, 충격!” 우버에 팔려간 이유는?
    “적자에 티맵 철수, 충격!” 우버에 팔려간 이유는?
  • “MC몽, 망한 거 아니었어?”롤스로이스, 벤틀리 끄는 슈퍼 럭셔리 근황
    “MC몽, 망한 거 아니었어?”롤스로이스, 벤틀리 끄는 슈퍼 럭셔리 근황
  • “이 차 타는 사람이 없냐” 그랑 콜레오스 1/10 수준, 국산 신형 SUV 오열 중!
    “이 차 타는 사람이 없냐” 그랑 콜레오스 1/10 수준, 국산 신형 SUV 오열 중!
  • ‘수입 SUV 고민 종결’.. BMW 신형 X3 vs 벤츠 GLC, 그 결과에 ‘깜짝’
    ‘수입 SUV 고민 종결’.. BMW 신형 X3 vs 벤츠 GLC, 그 결과에 ‘깜짝’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