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10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토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를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돼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저달하기 위해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오닉 5 N을 만들어 냈는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적용된 DK는 츠츠야 케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는데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아이오닉 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해 주행 안정성과 제동 및 코너링 능력을 강화 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또한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도 강화했습니다.
N매니지먼트실장 박준우 상무는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인 츠치야 케이치가 직접 평가하고 개발에 참여했다”라며 “그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츠치야 케이치는 “아이오닉 5 N을 여러 번 경험하며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꼈고,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나의 스타일대로 튜닝하기 위해 현대 N을 만났다”라며 “츠치야 케이치의 감성과 현대 N의 기술력을 담아 완성한 DK 에디션을 통해 아이오닉 5 N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인 만큼 조만간 국내에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만나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 “매력적인 전기차 온다” 볼보 ‘EX30’ 출시! 대체 불가능한 차세대 소형 전기 SUV 새로운 기준
- “잘 팔리더니 제값 받기 시작?”르노코리아, 2025 그랑 콜레오스 가격 인상 최대 105만원… 하이브리드 실구매 가격 부담 ‘증가’
- “눈 내리면 앞이 안보여” KGM 토레스 눈 쌓임 문제 여전히 ‘심각’ 방지 커버 장착했음에도 안보여… 애꿎은 차주들 ‘고통’
-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식을 줄 모르는 인기! 신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최소 1년 이상…
- “헉! 이 차가 왜 여기에?” 제네시스 ‘GV80’ 뜻밖의 장소에서 전 세계에 깜짝 등장! 타이거 우즈 이후 역대급 ‘호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