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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내리면 앞이 안보여” KGM 토레스 눈 쌓임 문제 여전히 ‘심각’ 방지 커버 장착했음에도 안보여… 애꿎은 차주들 ‘고통’

유카포스트 조회수  

과거 위기에 처한 쌍용차를 구한 쌍용차 토레스는 기존 티볼리스러운 디자인을 탈피하고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라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는데, 해당 디자인은 과거 쌍용차의 대표 모델이었던 무쏘 및 2세대 코란도 등 과거 쌍용 SUV 모델들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듯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받았는데 특히 테일램프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이괘를 형상화한 LED 그래픽이 포인트로 들어가며 정체성을 잘 나타냈고 마치 허머와 비슷한 느낌의 전면부 콜로네이드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타입 LED 헥드램프 디자인을 채택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을 과시 했습니다.

그 밖에도 측면부 디자인은 유선형의 최신 트렌드와 달리 각이 진 정통 SUV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주며 정통 SUV 자부심을 과시하기도 했었는데 여기에 후면부 트렁크 디자인은 1~2세대 코란도 훼미리에 장착되던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헥사곤 타입 리어 가니쉬와 수직형 LED 테일램프가 탑재되어 과거 옛 쌍용차 향수를 떠올리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쌍용차 토레스는 사전계약 첫날 1만283대를 기록하며 쌍용차에서 출시된 신차 사전계약 물량 중 역대 최다이며, 당시 경쟁 차량 중 하나였던 현대차 투싼의 기록을 넘어서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내비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사전계약이 시작된 2주 만에 2만7000대를 돌파하며, 쌍용차로서는 대단히 고무적인 성과를 내게 되었는데 이후 쌍용차에서 KG모빌리티(KGM)로 사명이 변경되었고 토레스를 뒤이어 토레스 EVX, 토레스 블랙, 토레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쿠페형 SUV 액티언 등 다양한 신차들을 선보이며 오늘날 국산 자동차 시장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흥행을 기대했었던 토레스는 출시 첫해인 겨울에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바로 안쪽으로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헤드램프에 눈이 흘러내리지 못하고 쌓이는 현상 때문에 주행 중 LED 램프의 빛을 가려 야간 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들며 운전자의 운전 방해 뿐만 아니라 탑승자들의 안전까지 위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KG모빌리티(KGM) 측에서는 토레스 연식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기존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눈 쌓임 방지 커버를 적용시켜 해당 문제를 해결에 나서게 되었고 기존 토레스 고객들에게도 헤드램프 커버를 무상 지급해 차량에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나, 지난 겨울에 이어 이번 겨울 역시 헤드램프에 쌓이는 눈으로 인해 앞이 안보인다는 차주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 소비자는 “강풍을 동반한 폭설 상황에서 커버 틈 사이로 눈이 들어와 샇인 것 같다”라며 “헤드램프 커버 장착 구조상 완전한 밀폐가 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결국 동일한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을 내비쳤는데 이에 지난해 11월 말부터 내린 첫 눈을 시작으로 최근 잦은 눈이 내리는 요즘 토레스를 향한 차주들의 불만 섞인 반응들이 각종 커뮤니티 카페 및 SNS을 통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토레스 차주는 “실제로 당해보니 아찔했다”라며”앞으로 눈오는 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난감하다”는 반응 외에도 “또 시작되었다”, “예견된 일이다”, “KGM에서 이번에는 무슨말을 꺼낼지가 참으로 궁금하다” 등 눈오는 날에는 토레스 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에 많았습니다.

토레스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에 대해 제조사 측의 보다 확실한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한 토레스 차주는 스프레이 방식의 워셔장치를 별로도 장착해 겨울철 내리는 눈으로 인해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을 대처하는 모습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눈이 내리는 겨울철 언제 어느 시점에 사고가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눈 내리는 겨울철 전방 시야를 확보 하기가 어려운 토레스는 겨울철 가장 위험할 수 밖에 없는 만큼 겨울철 차량 운전하는데 있어서 헤드램프에 눈이 쌓이는지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고 눈을 치우는게 지금 상황에서는 최선의 대책이라고 보여집니다.

한편, KG모빌리티(KGM) 대표 중형 SUV 토레스는 최근 하이브리드 부재에 따른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으며, 토레스 쿠페형 모델 ‘액티언’을 선보이며 내수 판매가 소폭 증가세를 보이긴 했지만 결국 분위기 반전에는 실패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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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CP-2024-0045@fastvie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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