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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A의 후계자, 렉서스 신형 슈퍼카… 트윈터보 V8에 하이브리드 결합

유카포스트 조회수  

●LFA 그 이후, 렉서스가 다시 슈퍼카 전쟁에 나선다

●트윈터보 V8+하이브리드, 출력은 800마력 이상… GT3 레이스도 준비 중

●정숙한 고급차 브랜드? 이젠 LFR로 고성능의 아이콘에 도전장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가 오랜 침묵을 깨고 LFA의 정신적 후속 모델로 추정되는 신형 슈퍼카 ‘LFR(가칭)’을 공개 직전까지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의 유명 드라이빙 코스 ‘앤젤레스 크레스트 하이웨이’에서 위장막을 두른 테스트카가 목격되며 기대감은 한층 높아졌습니다.

이번에 포착된 LFR 프로토타입은 앞서 유럽과 뉘르부르크링에서 목격된 차량과 유사한 실루엣을 지녔습니다. 특히 도요타가 선보였던 ‘GR GT3 콘셉트’와 닮은 긴 보닛과 짧은 리어엔드, 커다란 에어벤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다만 이번 캘리포니아 테스트 차량은 이전과 달리 고정형 리어 윙 없이 소형 립 스포일러만 장착된 모습으로, 추후 액티브 에어로 시스템이 적용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트윈터보 V8 + 전기모터 조합, AMG GT 63 S E 퍼포먼스와 정면 승부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파워트레인입니다. LFR은 LFA의 상징과도 같았던 자연흡기 V10을 계승하지 않고, 도요타가 수년간 개발해온 트윈터보 V8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예상 시스템 출력은 무려 800마력 이상으로, 벤치마킹 대상으로 확인된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843마력)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모터는 프런트 액슬에 배치되어 네 바퀴를 굴리는 AWD 시스템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조합은 직선 가속뿐 아니라 트랙 주행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렉서스는 이 신형 슈퍼카를 기반으로 한 GT3 레이스카도 함께 개발 중입니다. 해당 모델은 기존 ‘RC F GT3’를 대체하는 차세대 모터스포츠 전용 모델로, 이르면 2026년 FIA GT3 클래스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렉서스는 도로 위 퍼포먼스뿐 아니라 레이스 트랙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낼 계획입니다.

브랜드 헤일로(Halo) 모델로 자리매김 기대

LFR은 단순히 고성능 슈퍼카 이상의 의미를 집니다 LFA 이후 공백기를 가졌던 렉서스의 퍼포먼스 이미지 회복과 브랜드 정체성 강화, 그리고 하이브리드 기술력 과시를 모두 아우르는 플래그십 헤일로 모델로 기능할 예정입니다. 특히 도요타 그룹 전체의 레이싱 기술과 모터스포츠 개발 노하우가 투입되어, 브랜드 차원의 프리미엄 전략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LFR의 직접적인 경쟁 상대로는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아우디 R8 후속 전기 슈퍼카, BMW XM 레이블 레드(748마력) 등이 꼽힙니다. 렉서스는 고출력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전기 슈퍼카와 내연기관 슈퍼카 사이의 틈새를 공략하며 독자적인 포지셔닝을 노릴 전망입니다.

정확한 공개 시기는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 LFR의 개발 속도와 시험 주행 빈도를 고려할 때 2026년 초 공개, 2026년 하반기부터 본격 출시 가능성이 유력합니다. 일부 외신은 렉서스가 모터쇼나 프라이빗 이벤트를 통해 티저 공개를 시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과거 LFA를 기억하는 팬이라면, 새로운 렉서스 신형 슈퍼카 LFR을 통해 다시 셀렐 시간입니다. 단순한 슈퍼카가 아닌, 브랜드 정체성과 기술력을 상징하는 렉서스 LFR의 등장은 향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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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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