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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고성능 전기 세단 ‘iM3’ 조기 출시 예고.. 700마력 전동 M카 시대 개막 임박

유카포스트 조회수  

●최대 700마력 고성능 EV ‘iM3’, 전동화 시대의 M 브랜드 미래를 예고하다

●i3 라인업, M60 xDrive 포함해 총 6종 구성… 2026년부터 본격 생산 돌입

●탄소 줄이고 성능 높였다… BMW, 플렉스 기반 신소재로 경량화와 지속가능성 동시 실현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BMW가 전기차 시대에 걸맞은 고성능 세단 ‘iM3’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M3와는 전혀 다른 플랫폼과 구성을 갖춘 순수 전기차로, 최대 4개의 전기모터와 신소재를 바탕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예고했습니다.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알릴 iM3는 2027년 3월부터 생산에 돌입하며, 약 7년간 생산될 예정입니다.

전기 M 퍼포먼스 세단의 탄생.. 700마력 이상 출력 예상

BMW의 차세대 전기 3시리즈 라인업은 단순한 패밀리 세단을 넘어, 본격 고성능 M 브랜드의 전동화를 이끌게 됩니다. ‘iM3’는 최대 700마력 이상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차량 전후방에 최대 4개의 전기모터를 장착해 정밀한 토크 벡터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확정된 iM3 모델은 단일 고성능 버전이며, 이는 내연기관 M3의 퍼포먼스, CS, 컴페티션, 투어링 등의 세분화 전략과는 차별화된 점입니다.

이외에도 BMW는 최근 공개한 ‘천연 섬유 복합소재(Natural Fiber Composite)’를 iM3의 버킷 시트, 내장 트림 등에 적용합니다. 이 소재는 스위스 업체와 협력해 개발된 것으로, 탄소섬유 수준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제조 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40% 줄인 친환경 소재입니다. 이는 BMW가 지속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전략을 본격화하는 신호로 풀이됩니다. iM3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맞춤형 디지털 기능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6년부터 i3 풀라인업 확대.. “M60 xDrive까지 예고”

한편, BMW는 iM3뿐 아니라 보다 폭넓은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전기 3시리즈(i3) 라인업도 구축합니다. i3는 2026년 7월부터 생산에 들어가며, i3 20, 40, 40 xDrive, 50, 50 xDrive, 그리고 M60 xDrive 등 다양한 트림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특히, M60 xDrive는 M 전용 스티어링 휠, M 서스펜션, M 브레이크 시스템 등 고성능 부품이 기본 탑재되어 M 퍼포먼스 서브 브랜드와 같은 성격을 띌 것으로 보입니다. 옵션 사양으로는 고급형 다기능 시트,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19~21인치 휠 선택 등이 포함될 예정이며, 전 트림에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됩니다.

내연기관 M3와의 공존.. 전동 M 전략 시험대

BMW는 새로운 전기 iM3와 기존 G80 M3 내연기관 모델을 함께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는 브랜드의 유연한 전동화 전략을 보여주는 것으로, 당분간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소비자에게 동시에 제공하는 체계를 유지할 전망입니다. 다만, 플랫폼과 메커니즘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iM3는 내연기관 M3와 기계적으로 연관성이 없는 완전한 독립 모델로 분류됩니다.

iM3가 던지는 의미.. 고성능 EV 전환의 기점 될까?

BMW는 iM3를 통해 전동화 시대에도 M 브랜드가 지속 가능하고, 동시에 감성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미 포르쉐 타이칸과 아우디 e-트론 GT가 시장을 선점한 가운데, BMW는 iM3를 통해 그들과 정면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iM3는 단순한 전기차가 아닌, BMW의 기술력과 철학을 담은 브랜드 전환의 상징적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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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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