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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세닉 E-Tech 국내 출시… 999대 한정 전기 SUV 4천만 원대부터 구매 가능

유카포스트 조회수  

●프렌치 감성 입은 실용 전기 SUV… 460km 주행거리·20인치 휠로 차별화

●국내 판매는 단 999대 한정… 보조금 반영 시 4천만 원대부터 구매 가능

●그랑콜레오스 돌풍 잇는 르노코리아의 두 번째 승부수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니지(유카포스트)입니다.

르노코리아가 국내 SUV 시장에 또 한 번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지난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로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던 르노가, 이번에는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을 들고 나섰습니다. 유럽에서 ‘2024 올해의 차’로 선정된 이 모델은 올해 국내에 단 999대만 한정 판매되며,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 장거리 주행 성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 속 프렌치 감성… 외관부터 ‘르노다움’ 강조

세닉은 SUV이면서도 쿠페 스타일로 날렵한 실루엣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전장 4,470mm, 전폭 1,865mm, 휠베이스 2,785mm로, 소형 SUV보다는 크고, 준중형 SUV보다는 다소 컴팩트한 크기입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의 새로운 다이아몬드 패턴 엠블럼과 마름모꼴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유럽차 특유의 감성을 물씬 풍깁니다.

측면에는 르노 고유의 패턴이 더해진 20인치 오라클 알로이 휠이 적용돼 존재감을 더욱 강조합니다. 후면부 LED 테일램프와 스포일러 라인은 유려하면서도 단단한 인상을 주며, 도심형 전기 SUV로서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실내는 ‘솔라베이 파노라믹 선루프’가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루프는 좌석 구간에 따라 4단계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며, 자외선 99% 차단 성능도 갖췄습니다. 덕분에 햇빛 부담 없이 외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장거리 주행 시 만족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이외에도 르노 세닉 E-Tech 모델의 실내 구성은 ‘작지만 알찬’ 프렌치 감성에 집중했습니다. 1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넉넉한 2열 레그룸은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전기차 주행 감각… 전비·주행거리 모두 경쟁력… ‘국산 전기 SUV’ 대안될까?

르노 세닉 E-Tech 모델은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과 부드러운 가속감은 물론, 노면을 미끄러지듯 감싸는 주행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스티어링 휠 회전수 제한으로 좁은 골목이나 유턴 시에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운전자의 니즈에 따라 맞춤 세팅이 가능한 회생제동은 최대 1~5단계로 나뉘어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1~2단계 설정 시 일반 내연기관차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감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르노 세닉 E-Tech 모델은 87kWh의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거리 WLTP 기준 최대 460km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동급 전기 SUV 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수치입니다. 급속 충전 시 130kW 기준으로 20~80%까지 단 34분이면 충전 가능해, 실사용자 입장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스펙입니다. 이외에도 세닉의 공식 복합 전비는 4.4km/kWh이지만 실질적인 전비는 이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999대 한정판, 가격은 4천만 원대부터

한편, 르노 세닉 E-Tech 모델은 프랑스 북부 ‘두에(Douai)’ 공장에서 생산되며, 국내에는 단 999대만 한정 수입됩니다. 세닉의 트림은 구성 및 가격을 살펴보면 ▲테크노 트림 5,494만~5,634만 원 ▲테크노 플러스 트림 5,847만~6,166만 원 ▲아이코닉 트림 6,337만~6,656만 원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구매 보조금(서울 기준 845만 원)을 반영하면 테크노 트림은 약 4,649만 원부터 구매 가능할 전망입니다. 이는 아이오닉 5, EV6 등 국산 전기 SUV의 고급 트림들과 맞붙는 가격대로, 프랑스산 전기 SUV로서의 희소성과 감성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들에게는 충분한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르노 세닉 E-Tech 모델은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볼보 EX30 등 여러 경쟁 모델들과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닉은 전비나 배터리 용량 면에서 아이오닉 5 롱레인지(84kWh, 458km)와 유사하며, 프렌치 감성과 희소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실내 마감과 주행감각에서 ‘단단함’보다는 유연함과 여유를 추구해, 전기차 입문자 혹은 도심형 SUV를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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