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5-V 블랙윙은 캐딜락 브랜드를 대표하는 고성능 세단으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성능 세단인 BMW M5, 벤츠 E63AMG와 경쟁할 수 있는 퍼포먼스 세단입니다
CT5-V 블랙윙에는 캐딜락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6.2리터 핸드 빌트 슈퍼차처 V8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최고출력 668마력, 최대토크 91.9kg.m라는 엄청난 성능을 후륜구동으로 발휘하는 마초적인 스펙을 자랑합니다.
이 정도의 고성능을 4륜 구동이 아닌 후륜구동으로 발휘하는 퍼포먼스 세단은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인데, 높은 성능의 후륜구동인 만큼 보다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한국에서는 10단 자동 변속기만 탑재하고 있지만 북미에서는 옵션으로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할 수 있으며 캐딜락에서 제작되는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 세단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경쟁 차량인 BMW M5와 메르세데스-벤츠 AMG E63보다 더 많은 이름 인식도를 가지고 있지만, 이들은 모두 AWD 전용이며, 드라이버와 도로 사이에 복잡한 기술적 장벽을 두고 있지만 캐딜락 CT5-V는 원초적인 기계적 동력 구동과 후륜구동으로 668마력의 출력을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차량입니다.
또한, 주행 상황에 따라 실린더 일부를 비활성화 시키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를 탑재하여 효율성까지 챙겼습니다. 숙련된 캐딜락 엔지니어에 의해서 각각의 엔진이 제작되는 핸드 빌트 엔진이기 때문에 해당 엔진의 제작을 담당한 엔지니어의 서명이 엔진 커버에 부착되어 있는 것도 하나에 특징입니다.
경쟁 모델들이 4륜 구동을 탑재하고 있는 것과 달리 캐딜락 CT5-V 블랙윙은 후륜구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루기가 더 까다롭고 어려운 점도 있지만, 또한 그만큼 더 짜릿하고 파워풀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엄청난 성능을 가진 후륜 구동 모델이지만,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드라이버가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단계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캐딜락 CT5-V 블랙윙 실내는 어떨까요? 스티어링 휠은 알칸타라 그리고 카본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 모델과 다른 점은 고성능 V 버튼과 트랙션 버튼이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6.2리터 슈퍼차져 엔진이지만 생각보다 배기음은 조용한 편입니다.
디지털 계기판은 기존 캐딜락 CT5보다 훨씬 고성능에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운전자에게 주행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기 위하여 4등분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로백 테스트를할 수 있는 기능과 엔진오일 / 에어필터 수명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캐딜락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본 모델과 다르게 PDR 기능으로 서킷 주행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어떤 트랙을 달리더라도 랩 타이밍을 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어 변속기가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예전 CT6에서 사용했던 기어 변속기를 적용하면 좋을텐데 최근 에스컬레이드도 쉐보레 볼트EV에서 볼 수 있는 이런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딜락 CT5-V 블랙윙 모델은 슈퍼카 + 프리미엄 세단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한국 기준으로 BMW M5 모델과 아우디 RS7 모델에 비해서 무려 3,500만원이나 저렴한 가격은 가족을 위해서 미니밴 혹은 캠핑카를 하나 더 구입할 수 있는 가격차이로 정말 구입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