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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800칼로리만 섭취해라” 팔로워들에게 무책임한 다이어트 강요한 한 모델의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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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글래머 모델 케이티 프라이스가 무책임한 체중 감량 광고로 광고 감시원들에게 적발되어 비판을 받았다. 그녀는 하루에 800칼로리 이하로 떨어지는 다이어트를 무책임하게 홍보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자신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삭제해야 했다. 또한, 그녀는 이 광고물들에 명확한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아 뒷광고 의혹을 받기도 했다.

2023년 8월 20일에 게시된 이 인스타그램 영상은 케이티가 하루에 먹는 것을 상세히 설명한 스키니 푸드의 광고였으며, 그녀가 먹는 것들 중 여러 브랜드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녀는 나래이션으로 자신의 체중 감량 시도에 대해 여러 차례 언급하면서 “저 이중 턱을 보세요, 그래서 저는 스키니 푸드 제품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캡션에 “하루 종일 많은 맛있는 식사와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단지 755칼로리였고, 필요할 때 몇 파운드를 줄이기 위해 칼로리 부족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광고 표준 권리장치(ASA)는 이 게시물이 게시된 후 두 가지 불만을 제기했는데, 이 게시물이 광고라는 것이 충분히 명확한지, 그리고 광고가 무책임한 다이어트를 홍보하고 있는지에 대한 문제였다.

스키니 푸드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했으며, 리얼에는 “#ad”라는 해시태그가 캡션에 포함되어 있어서 이것이 유료 홍보라는 것이 명확하게 보이고 알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케이티가 하루에 무엇을 먹는지는 제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ASA는 이러한 정당화에 만족하지 않았고, 그들의 결정에는 “우리는 리얼에 “#ad”라는 해시태그가 캡션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이 식별자는 캡션의 끝에 위치해 있었고, 게시물과 함께 텍스트를 확장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라벨이 광고를 처음부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명확하게 식별하는데 충분히 두드러지지 않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게시물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먼저 의료적 조언을 구하지 않고 팔로워들에게 하루에 800칼로리 이하의 무책임한 다이어트를 홍보했다는 것이었다. ASA의 결정에는 “그러므로 우리는 소비자들이 광고에서 그들이 Skinny Food Co의 제품과 다른 제품들을 섭취함으로써 하루에 800kcal 이하의 비슷한 다이어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의료적 조언을 구하지 않고 원하는 체중을 달성할 때까지 이를 계속할 수 있다고 이해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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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어스
CP-2023-0224@fastview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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