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580 with EQ Technology’ 공개
전통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의 융합
오프로드 주행의 한계를 끌어올린 모델
메르세데스-벤츠가 중국 베이징 소재 ‘아트 디스트릭트 798’에서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580 with EQ Technology(이하 G580)’를 공개했다.
24일, 벤츠는 중국 베이징 소재 ‘아트 디스트릭트 798’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이자 G클래스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580 with EQ Technology’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벤츠 G580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최신 주행 기술이 융합된 차량으로, 전동화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의 한계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벤츠 ‘G580 with EQ Technology’, ‘G-턴’, ‘G-스티어링’,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등 특별한 기능 적용
벤츠 G580은 전통적인 G클래스의 각진 형태를 유지하면서 전기차 특유의 요소를 통합해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차량은 전통적인 사다리형 프레임을 보존하고 있으며, 전륜에는 독립식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후륜에는 강화된 새 리어 액슬을 도입했다.
여기에, 약간 높아진 보닛, 후면의 디자인 박스, 변경된 A 필러 클래딩 및 루프의 스포일러 립은 전기차만의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고 공기역학을 고려한 18인치 알로이 휠과 5개의 트윈 스포크 디자인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벤츠 G580은 116kWh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와 4개의 독립 제어 전기 모터를 장착해, 총 432kW의 출력과 최대 1164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WLTP 기준 1회 완충으로 최대 47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차량에는 제자리에서 회전할 수 있는 ‘G-턴, 오프로드 주행 시 회전 반경을 최소화하는 ‘G-스티어링’, 최적의 추진력을 유지하는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등 특별한 기능이 적용됐다.
더불어, 적정 노면에서 최대 100% 등판 능력과 최대 35도의 경사면 주행, 그리고 최대 850mm 깊이의 도하 주행도 가능하다.
이 밖에,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다기능 스티어링 휠, 앰비언트 라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키리스-고,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투명 보닛’과 같은 고급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마르쿠스 쉐퍼는 “G클래스는 4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언제나 최신 주행 기술을 적용해온 모델”이라며 “4개의 개별 제어 전기 모터를 통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차량의 성능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오프로더 모델 ‘디 올 뉴 G 580 with EQ Technology’는 올해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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