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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이상의 변화” 2025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 풀체인지급 혁신적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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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의 준대형 세단 시장은 럭셔리 프리미엄 수입 세단을 제외하고 국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제네시스 G80가 럭셔리를 지향하면서 독보적인 프리미엄 국산 준대형 세단에 오르게 되었으나, 이후 2022년 하반기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플래그십 준대형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 ‘디 올 뉴 그랜저’를 출시하면서 럭셔리한 이미지와 더불어 그랜저 고유의 혜리티지를 추구하는 등 기존 준대형 세단 시장의 이변을 불러온 가운데 마침내 기아도 G80과 그랜저에 밀려 가성비로 승부했었던 지난날을 뒤로한채 기아 특유의 패밀리룩 디자인 적용과 더불어 럭셔리해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하는 등 사실상 풀체인지급 혁신적인 변화를 최근 선보이며, 기존 국산 준대형 세단 시장의 가치를 더욱 높였습니다.

신형 K8은 지난 2021년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최신화된 전면부와 디자인은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기존 K8 고유의 디자인을 살린 후면부 디자인은 한층 더 입체감 있고 고급스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등 새로워진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신형 K8의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의 패밀리룩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주행등(DRL)이 좌우 양쪽 끝 모서리에 세로형으로 적용됨에 따라 한층 더 입체감 있고 커 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는데 그 외 센터 포지셔닝 램프는 수직 형태로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와 더불어 기아 쏘렌토와 카니발 그리고 EV9과 닮은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의 측면부 디자인은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25mm 늘리고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더 날렵하고 역동적인 분위기의 인상을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후면부 디자인은 신규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더 새로워진 느낌을 연출했으며, 하단부에는 크롬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이전 K8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리어 콤비 램프에는 램프 중앙부 수직 조형이 적용되어 전면부 디자인과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게 되는 등 사실상 풀체인지에 가까울 정도로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공개를 해 관심이 불과 한 달이 지난 지금도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사실상 이렇게 고급스러워도 될까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된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는 더욱더 미래지향적인 요소들이 적용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데 K8에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패턴의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와 현대차그룹 최초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더한 ‘다이내믹 에스코트 라이트’가 적용됨에 따라 기존 차량 승/하차 시 보여줬던 에스코트 라이트와 다른 빛의 움직임으로 탑승객을 맞이하고 배웅하는 등 더욱 고급스럽게 변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 실내는 차량 내 고급감을 높여주는 새로운 소재를 적용했으며, 수평적인 공간감과 더불어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고급스러움을 더욱 부각 시켰는데 여기에 크래시 패드 주앙에서 시작해 1열 양쪽 도어까지 이어지는 ‘실버 라이닝 다크 우드그레인 내장재’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스피커 그릴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실내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 이전 K8 보다 차별화된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양쪽에 적용되어 있는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공간을 더 넓게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불어 일으키는데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차량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강화한 신형 K8에는 다양한 주행 편의 사양과 ADAS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차량의 상품성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네시스 G80에 이어 그랜저에 적용되어 있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과속방지턱 통과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안락한 주행 환경을 구현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존 K8 오너들에게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 이번 K8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새롭게 적용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적용을 통해 제네시스 G80과 그랜저와 대응한 수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고속도로 보디 모션 제어가 추가되어 고속도로 주행 보조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차량 속도가 변화할 때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제어해 주행 안정감을 높여 준다는 점에 있어서 어쩌면 신형 K8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가 될 수도 있겠는데 그럼에도 이전 모델보다 약 300만~400만 원 정도 가격이 올랐다는 점은 충분히 소비자들에게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존 디자인과 가성비를 중요시했었던 기아의 브랜드 방향성을 뒤로한 채 프리미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의 등장은 기존 기아의 방향과는 다를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볼때 그동안 제네시스와 현대차에 밀려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했던 과거의 기아를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단순히 기아의 준대형 대표 모델에서 멈추지 않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K8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이전 K8에서 선보인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 47.7kW 구동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되며 추가로 하이브리드 전용 드라이브 기술이 추가 적용되는 등 한층 더 안정감 있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공개한 기아 K8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더 뉴 K8’의 차량은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경쟁 차종인 현대차 그랜저보다 트림별로 약 30만~300만원정도 저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기아 K8 2.5 가솔린 모델 중 가장 낮은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에는 차로 유지 보조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스티어링 휠 그립 방지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기본 상품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아는 신형 K8 출시와 함께 신규 외장 색상으로 아이보리 실버, 선셋 베이지 등 신규 2종 색상과 내장 색상으로는 라운지 브라운 투톤, 뉴트럴 베이지 투톤, 딥씨 네이비 투톤 등 신규 3종을 추가해 다양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풀체인지에 가까울 정도로 변화된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의 차량 가격은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원, 노블레스 4,088만원, 시그니처 4,501만원, 시그니처 블랙 4,550만원,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4,048만원, 노블레스 4,375만원, 시그니처 4,788만원, 시그니처 블랙 4,837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 노블레스 4,724만원, 시그니처 5,137만원, 시그니처 블랙 5,167만원 3.5 LPG 프레스티지 3,782만원, 노블레스 4,166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전 기준으로 세제혜택 적용 시 차량 가격은 더 내려갈 예정입니다.

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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