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위기에 처한 쌍용차를 구한 쌍용차 토레스는 기존 티볼리스러운 디자인을 탈피하고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라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는데, 해당 디자인은 과거 쌍용차의 대표 모델이었던 무쏘 및 2세대 코란도 등 과거 쌍용 SUV 모델들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듯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받았는데 특히 테일램프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이괘를 형상화한 LED 그래픽이 포인트로 들어가며 정체성을 잘 나타냈고 마치 허머와 비슷한 느낌의 전면부 콜로네이드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타입 LED 헥드램프 디자인을 채택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을 과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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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도 측면부 디자인은 유선형의 최신 트렌드와 달리 각이 진 정통 SUV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주며 정통 SUV 자부심을 과시하기도 했었는데 여기에 후면부 트렁크 디자인은 1~2세대 코란도 훼미리에 장착되던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헥사곤 타입 리어 가니쉬와 수직형 LED 테일램프가 탑재되어 과거 옛 쌍용차 향수를 떠올리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쌍용차 토레스는 사전계약 첫날 1만283대를 기록하며 쌍용차에서 출시된 신차 사전계약 물량 중 역대 최다이며, 당시 경쟁 차량 중 하나였던 현대차 투싼의 기록을 넘어서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내비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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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도 사전계약이 시작된 2주 만에 2만7000대를 돌파하며, 쌍용차로서는 대단히 고무적인 성과를 내게 되었는데 이후 쌍용차에서 KG모빌리티(KGM)로 사명이 변경되었고 토레스를 뒤이어 토레스 EVX, 토레스 블랙, 토레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쿠페형 SUV 액티언 등 다양한 신차들을 선보이며 오늘날 국산 자동차 시장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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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흥행을 기대했었던 토레스는 출시 첫해인 겨울에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바로 안쪽으로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헤드램프에 눈이 흘러내리지 못하고 쌓이는 현상 때문에 주행 중 LED 램프의 빛을 가려 야간 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들며 운전자의 운전 방해 뿐만 아니라 탑승자들의 안전까지 위협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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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KG모빌리티(KGM) 측에서는 토레스 연식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기존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눈 쌓임 방지 커버를 적용시켜 해당 문제를 해결에 나서게 되었고 기존 토레스 고객들에게도 헤드램프 커버를 무상 지급해 차량에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나, 지난 겨울에 이어 이번 겨울 역시 헤드램프에 쌓이는 눈으로 인해 앞이 안보인다는 차주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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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한 소비자는 “강풍을 동반한 폭설 상황에서 커버 틈 사이로 눈이 들어와 샇인 것 같다”라며 “헤드램프 커버 장착 구조상 완전한 밀폐가 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결국 동일한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을 내비쳤는데 이에 지난해 11월 말부터 내린 첫 눈을 시작으로 최근 잦은 눈이 내리는 요즘 토레스를 향한 차주들의 불만 섞인 반응들이 각종 커뮤니티 카페 및 SNS을 통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토레스 차주는 “실제로 당해보니 아찔했다”라며”앞으로 눈오는 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난감하다”는 반응 외에도 “또 시작되었다”, “예견된 일이다”, “KGM에서 이번에는 무슨말을 꺼낼지가 참으로 궁금하다” 등 눈오는 날에는 토레스 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에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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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에 대해 제조사 측의 보다 확실한 문제 해결이 필요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한 토레스 차주는 스프레이 방식의 워셔장치를 별로도 장착해 겨울철 내리는 눈으로 인해 헤드램프 눈 쌓임 현상을 대처하는 모습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눈이 내리는 겨울철 언제 어느 시점에 사고가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눈 내리는 겨울철 전방 시야를 확보 하기가 어려운 토레스는 겨울철 가장 위험할 수 밖에 없는 만큼 겨울철 차량 운전하는데 있어서 헤드램프에 눈이 쌓이는지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고 눈을 치우는게 지금 상황에서는 최선의 대책이라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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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KG모빌리티(KGM) 대표 중형 SUV 토레스는 최근 하이브리드 부재에 따른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으며, 토레스 쿠페형 모델 ‘액티언’을 선보이며 내수 판매가 소폭 증가세를 보이긴 했지만 결국 분위기 반전에는 실패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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