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새로운 신차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기존 대비 더욱 큰 차체 크기와 더불어 강인하고 견고한 인상의 외장 디자인부터 섬세한 구성으로 탑승자를 배려하는 실내 공간까지, 플래그십 SUV만의 프리미엄 가치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매력을 가진 신형 팰리세이드는 기존 ‘패밀리카’이자 ‘아빠 차’를 대표하는 기아 카니발의 아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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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판매된 기아 카니발은 하이브리드 모델 인기에 힘입어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는데 지난 1998년 첫 출시 이후 26년 만에 놀라운 판매량을 달성한 카니발은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1~11월 기준 7만 5513대가 판매가 되었는데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게된 배경으로는 지난 2023년 11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된 ‘더 뉴 카니발’을 출시가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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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4kgf.m의 운동성능을 바탕으로 기존 2.2 디젤 엔진에 버금가는 운동성능 가졌다고 평가받고 있는데 더 나아가 1.6 터보 하이브리드 복합연비는 리터당 14.6km를 달성해 고유가 시대를 맞이한 요즘 시기에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프리미엄을 더한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패밀리카, 의전용, 비즈니스 등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다변화를 마련시켜 기아 카니발 판매량에 기여를 했었던 만큼 지난해 국내에서 역대 최다 판매량을 나타낸 것만큼 글로벌 판매량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아 카니발은 2025년 새해에도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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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지난해 12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디자인이 공개된 직후 ‘패밀리카’ 및 ‘대형차’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짐작될 수 밖에 없었는데 디자인 공개 직후인 20일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차량 가격 및 세부 사양을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나서며 돌풍을 이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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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사전계약 첫날 3만3567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되었고 이는 현대차 아이오닉6(3만7446대), 기아 더 뉴 카니발(3만6455대),에 이어 현대자동차·기아 신차 충 첫날 사전계약 대수로는 세번째로 많은 기록을 달성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팰리세이드 첫 출시한 이후 6년 만에 선보였던 이때 당시에는 첫날 사전계약 대수가 약 2만대에 불과 했었지만 오늘날 신형 팰리세이드는 1.5배 이상으로 늘어나게 되었는데 단순히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차량이라는 의미 외에도 새로운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과 9인승 트림을 추가를 통해 다양성을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니즈를 가진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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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강인한 인상의 외장 디자인과 당당한 프로파일로 플래그십 SUV 특유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나타내는데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수직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넓게 자리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팰리세이드 고유의 ‘웅장한 멋’을 추구했으며, 전폭 또한 기존 모델보다 5mm 늘어난 1,980mm로 더욱 안정적인 스탠스를 갖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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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바탕으로 조화로운 비율로 빚어진 측면부는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 핵심 요소로 손꼽히는데 전장은 5,060mm로 기존 대비 65mm 늘어나 준대형 세단에 버금가는 늘씬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프런트 오버행을 기존 대비 40mm 줄여 역동적인 멋을 강조한 반면, 리어 오버행은 25mm 늘려 균형미를 높였고 전고는 1,765mm, 휠베이스 2,970mm로 각각 15mm 높아지고 70mm 길어지게 되면서 더욱 커진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우수한 실내 공간 경쟁력까지 갖춰지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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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대형 SUV에서 누릴 수 있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추게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공간 변화도 불가피한데 사실상 동급 최고 수준의 1/2/3열 공간을 구축한 신형 팰리세이드는 탑승자의 머리 공간(헤드룸)과 다리 공간(레그룸)을 대폭 확대한 점도 눈여겨볼 만한 요소인데 특히 헤드룸은 탑승자가 공간감을 느끼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며, 레그룸은 이동 과정에서 탑승자의 쾌적함을 결정하는 요소인 만큼 보다 만족스러운 승차감과 공간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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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3열은 성인이 앉아도 부족함 없는 똑똑한 공간 설계가 돋보이는데 3열 시트는 6:4 분할 폴딩, 앞뒤로 이동 가능한 슬라이딩(기본 모델 3열 시트 대비 전방 70mm, 후방 40mm 이동),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고, 3열의 공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넓은 면적의 리어쿼터 글래스를 적용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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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동의 가치를 새롭게 확장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은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첫날 계약한 계약자 중 40%가 선택해 주목받고 있는데 그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 했습니다.
그 결과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334마력의 강력한 운동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와 함께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는 만큼 벌써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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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 출시는 오는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나설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올해 상반기 중으로 고객 인도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차량 가격은 2.5 터보 가솔린 모델의 트림별 가격은 9인승 4,383만원부터 시작하며,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9인승 4,98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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