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되는 1톤 트럭의 대다수는 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화물 운송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조사된 가운데 그 만큼 1톤 트럭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지난 45년간 국내 소상공인들의 동반자였던 기아, 봉고3는 현대차 포터 2와 함께 국내 1톤 트럭 시장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봉고3 트럭을 기반으로 탑차, 윙바디, 워크스루밴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다양한 매력을 가진 봉고3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1톤 킹캡(초장축 2WD, 장축 4WD), 1톤 더블캡(초장축 2WD, 장축 4WD), 1톤 표준캡(초장축 2WD, 장축 4WD), 1.2톤 킹캡(초장축 2WD), 1.2톤 표준캡(초장축 2WD)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봉고 3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 봉고3의 LPG 엔진은 최근 2.5L 터보 직분사 방식(LPDi)으로 개선됨에 따라 최고출력 159마력, 최대토크 30.0kg.m로 강력한 성능뿐만 아니라 장기간 사용해도 슬러지가 끼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나고 성능 저하가 없기 때문에 차량 고장이 적어 차량 유지비 쉬운 편입니다. 여기에 국산 차량 특성상 부품 단가도 디젤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디젤 차량 구입 시 발생되는 요소수 보충, DPF 필터 청소, 카본 제거 등 디젤 엔진 관리에 필요한 작업도 불필요해 2.5 터보 직분사 LPG 엔진이 탑재된 봉고 3 인기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한편, 기아는 봉고 출시 45주년을 기념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 셀렉션’ 트림을 6일(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셀렉션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 LPG 터보 1톤 스마트 셀렉션은 5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중량 화물 적재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드 서스펜션 역시 기본화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특히 하드 서스펜션은 스프링 강성을 강화해 대용량 적재 하중에서도 차체 안정성을 유지하고, 화물 운송 시 발생하는 차체의 흔들림을 최소화 했습니다.
또한 험로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동기어잠금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해 상품성을 높였는데 LPG 터보 1.2톤과 EV 1톤 스마트 셀렉션은 상위 트림의 핵심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실용적인 사양 구성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 했습니다.

LPG 터보 1.2톤 스마트 셀렉션은 5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적용하고 최고출력 159마력, 최대토크 30.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EV 1톤 스마트 셀렉션은 GL 트림과 동일한 배터리를 적용해 211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봉고 스마트 셀렉션 트림의 판매 가격은 LPG 모델 1톤 2WD 초장축 킹캡 2,215만원, 1.2톤 2WD 초장축 킹캡 2,495만원이며, EV 모델 1톤 2WD 초장축 킹캡 4,315만원입니다.(EV 모델은 전기차 보조금 및 세제혜택 반영 전 기준)

이에 기아 관계자는 “45년간 국내 소상공인들의 동반자였던 봉고가 이번 스마트 셀렉션을 통해 더욱 실속있는 선택지가 됐다”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더 많은 고객들이 봉고와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수 많은 소상공인의 두 다리가 되어준 기아 봉고3 ‘스마트 셀렉션’은 기존 고객들로 하여금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만큼 2025년 새해에도 인기를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 “사이버트럭 닮았네” 테슬라 뉴 모델Y ‘주니퍼’ 공개! 국내 런치에디션 한정 출시! 가격은 7,300만원부터
- “기다린 보람 있었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 2.5 터보 가솔린, 2.5 터보 하이브리드 등 새로운 변화 ‘주목’
- “혁신적인 공간 변화에 주목”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압도적인 크기와 존재감! 실내공간은 ‘만족’
- “삼각별 사랑은 계속된다” 벤츠 ‘E클래스’ 식을 줄 모르는 인기! BMW 5시리즈 제치고 9년 연속 ‘베스트셀링카’ 명성 보여줘
- “디테일이 살아있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페이스리프트 출시! 4세대 배터리 적용으로 늘어난 주행거리 423km로 증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