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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과 실용성 모두 갖췄다” BMW, 한정판 ‘M3 CS 투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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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강력한 성능과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갖춘 한정판 모델인 ‘M3 CS 투어링’을 공개했습니다.

레이싱 기술을 담은 6기통 인라인 엔진

M3 CS 투어링에는 레이싱카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3.0리터 6기통 인라인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BMW의 M 트윈터보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대 2.1바의 과급압을 자랑하며, 기존 M3 컴페티션 투어링보다 20마력 향상된 550마력과 최대 토크 650N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 만에 도달하며, 200km/h까지는 단 11.7초가 소요됩니다. 최고 속도는 300km/h로 제한됩니다.

그 외에도 초고강성 크랭크케이스, 단조 경량 크랭크샤프트,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실린더 헤드 등으로 구성되며, 고성능 주행을 위해 냉각 및 윤활 시스템도 최적화되었습니다.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과 맞춤형 섀시 기술

BMW M3 CS 투어링은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을 조합해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합니다. 후륜구동 기반의 M xDrive는 전자식 멀티플레이트 클러치를 통해 전륜과 후륜 간의 동력을 가변적으로 배분하며, 액티브 M 디퍼렌션을 통해 최적의 트랙션을 유지합니다. 또한 4WD 스포츠 모드를 통해 후륜 중심의 주행 감각을 강화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를 해제하면 2WD 모드로 순수한 후륜구동 주행이 가능합니다.

적응형 M 서스펜션과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시스템도 모델에 맞춰 조정되었으며, M 다이내믹 모드(DSM)와 통합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서킷 주행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는 레드 또는 블랙 색상을 캘리퍼 옵션을 제공하며,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카본 파이버 경량 설계와 공기역학적 디자인

BMW M3 CS 투어링은 경량화를 위해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을 광범위하게 적용했습니다. 보닛, 프런트 스플리터, 공기 흡입구, 미러 캡, 리어 디퓨저뿐만 아니라 실내의 M 카본 버킷 시트, 기어 시프트 패들, 센터 콘솔 등에도 CFRP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경량 설계를 통해 기존 M3 컴페티션 투어링 대비 약 15kg의 무게 절감 효과를 얻었습니다.

M3 CS 투어링은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라구나 세카 블루’, ‘프로즌 솔리드 화이트’, ‘사파이어 블랙’ 등 네 가지 외장 컬러 옵션을 제공하며, 카본 루프와 블랙 하이글로스 루프 스포일러를 적용해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LED 헤드라이트에는 GT 레이싱카와 같은 노란색 주간주행을 채택해 레이싱 DNA를 강조했습니다.

추가로, 차량 전면부에는 레드 라인이 둘러진 블랙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어 강렬한 존재감을 부각하며,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대형 프런트 범퍼와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습니다. 19인치(전륜) 및 20인치(후륜) 단조 휠은 매트 블랙 또는 골드 브론즈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트랙 주행을 위한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레이싱 감각을 살린 실내 인테리어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전동 조절 및 열선 기능이 포함된 M 카본 버킷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블랙과 레드 컬러의 메리노 가죽 시트가 적용되었으며, 도어 패널도 블랙 가죽으로 마감되었습니다.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에는 레이싱 감각을 더하는 레드 마커가 12시 방향에 위치하며, 센터 콘솔에는 ‘CS’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최신 BMW iDriv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BMW 운영체제 8.5가 탑재되었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트랙 주행에 특화된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및 M 랩 타이머 기능이 제공됩니다.

편의 및 안전 기능

M3 CS 투어링은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BMW 인텔리전트 개인 비서, BMW 맵스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무선 충전 기능과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도 지원되며,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경고, 속도 제한 정보 시스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파킹 어시스턴트 및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BMW M3 CS 투어링, 강렬한 존재감으로 주목

BMW M3 CS 투어링은 고성능과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로, 일상 주행에서도 충분한 편의성과 트랙 주행에 맞는 강력한 성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한정판 모델로서 독창적인 디자인과 M만의 감성을 극대화해 BMW M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BMW M3 CS 투어링은 2025년 3월부터 독일을 포함한 유럽, 호주, 일본, 한국 등의 시장에서 인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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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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